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이순신 장군' 대신 걸린 '범내려온다' 현수막

by 체커 2021. 7. 17.
반응형

다음

 

네이버

17일 도쿄 하루미 지역 올림픽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숙소에 '범 내려온다' 문구가 적힌 현수막이 펼쳐져 있다.

15일부터 도쿄 하루미 지역 올림픽선수촌 대한민국 선수단 숙소에는 ‘신에게는 아직 5천만 국민들의 응원과 지지가 남아 있사옵니다’ 문구가 적힌 ‘이순신 장군 현수막’ 이 붙어 있었다.

대한체육회는 이날 국제올림픽위원회(IOC)의 요청으로 '이순신 장군 현수막'을 철거했다고 밝혔다. 체육회는 현수막 철거와 관련해 ‘욱일기 응원’을 항의했고, IOC는 욱일기에 대해서도 정치적 선전 등을 불허한 올림픽 헌장 50조를 적용해 판단하기로 약속했다고 밝혔다.

도쿄=김지훈 기자 dak@kmib.co.kr


일본과 IOC 때문에 이순신장군의 말을 인용하여 각색한 현수막은 결국 철거되었습니다.

 

[세상논란거리/국제] - 韓 선수촌에 걸린 "신에게는 아직" 현수막..日 "반일 상징" 반발

[세상논란거리/국제] - 체육회 '이순신 현수막' 철거..IOC "욱일기도 똑같이 적용" 약속

 

IOC가 대놓고 일본편을 드는데.. 방법이 없죠.. 한국이 IOC를 아예 탈퇴하지 않는 한..

 

대신 다른 현수막을 설치했는데.. 범 내려온다.. 라는 글귀와 함께 범.. 호랑이를 그린 현수막입니다.

 

한반도의 모습은 범과 비슷하다 하여 많이도 쓰인 그림입니다.

범이.. 원숭이 많이도 잡아 먹었음 좋겠군요.. 그리고 범 등에 있는 거.. 왠지 한국 동해에 있는 섬을 연상하게 하네요.. 

 

설마 이것도 일본이 트집잡아 철거해라 주장할까 우려스럽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