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 와중에..23일 1200명·30일 3000명 집회 예고한 민주노총

by 체커 2021. 7. 2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원주 건강보험공단 콜센터, 직접고용 요구 파업
23일 1200명, 30일 3000명 규모 대규모 집회 예고
지역주민들 "우리 아이들은 어떡하나" 반대 서명

[서울=뉴시스] 고승민 기자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 회원들이 3일 서울 종로2가에 모여 노동자대회를 하고 있다. 2021.07.03. 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 김남희 기자 = 전국민주노동조합총연맹(민주노총)이 주최한 서울 도심 집회 관련 확진자가 3명 발생한 가운데, 민주노총이 오는 23일과 30일 건강보험공단 앞에서 연이어 대규모 집회를 개최한다.

민주노총은 직접고용을 요구하며 파업 중인 건보공단 콜센터를 지원하기 위해 오는 23일과 30일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에 위치한 건보공단 앞에서 결의대회를 열 예정이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소속 콜센터 노조는 지난 1일 3차 파업에 돌입한 이후 전국 각지에서 300여명이 건보공단 앞에 교대 농성을 벌이고 있다.

주최 측은 23일 공공운수노조 3차 결의대회에는 1200여명, 30일 민주노총 결의대회에는 3000여명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강원도는 오는 31일까지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 시행으로 100명 이상의 행사와 집회가 금지돼 99인씩 '쪼개기 신고'를 통해 집회를 개최할 가능성이 있다.

[서울=뉴시스] 강원도 원주시의 한 아파트에 비치된 민주노총 집회 반대서명 공지 (독자 제공)

코로나19 4차 유행이 진행 중인 시점에 전국 조합원이 모이는 대규모 집회가 예고되자 지역사회에서는 감염 우려가 커지고 있다.

인근 아파트 주민들은 '소음공해, 방역 위반으로 주민 피해 가중하는 민노총집회 반대서명'을 하고 있다.

지역카페에는 "이 시국에 민주노총 1000명이 온다고 한다", "전국에서 하루하루 교대 시위하는 거라 감염 위험이 더 크다", "아이들은 어떡하냐"는 우려의 글이 올라왔다.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는 20일 오후 입장문을 내고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국민건강보험 고객센터지부는 코로나 방역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다"면서 "공공운수노조는 파업 문제 해결을 위한 교섭 재개를 국민건강보험공단에 공식 요구했으나 공단은 이를 거절했다. 따라서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와 민주노총이 집회를 준비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라고 밝혔다.

방역 당국은 관할 지자체 소관이란 입장이다. 김기남 코로나19 예방접종대응추진단 접종기획반장은 이날 오후 정례브리핑에서 "원주 건강보험공단 앞의 집회와 같은 개별적 사례에 대해서는 저희가 특별히 담당하지 않고, 행사 지역 관할 지자체에서 담당하고 있다"면서 "다만 사람이 많이 모이는 행사는 특별히 더 위험성을 증가시키므로 자제해주실 것을 당부한다"고 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nam@newsis.com


이 더운날.. 민주노총이 정신이 나갔나 봅니다.. 

 

코로나 확진자가 연일 네자릿수가 발생하고 있는 엄중한 상황에서.. 집회를 한다고 합니다.. 대규모로..

 

23일..30일이네요.. 

 

위치는 강원도 원주 혁신도시에 있는 건강보험공단 앞에서..

 

일단 각 지역의 집회에 대한 방역조치는 지자체장에게 권한이 있기에 방역당국은 담당하지 않는다 밝혔지만 우려를 표했습니다.

 

민주노총과 대화가 되는 이들이 민주노총에 가서 설득을 했음 좋겠습니다.. 강원도 원주시민들은 뭔 죄랍니까.. 

 

해당 집회로 원주시에서 코로나 확진자가 폭증할 우려가 크고.. 그로인해 사회적거리두기 단계가 상향되면 많은 이들이 피해를 봅니다.

 

민주노총이 이렇게 설치고 다니니.. 아무도 민주노총에 대해 지지하는 이들은 없고.. 비난만 하는 상황.. 더욱이 광화문광장 집회에서 확진자가 나왔음에도 집회에서 감염된게 아니라는 변명을 하고 있죠.. 명단을 제대로 다 넘겼는지 궁금합니다. 방역당국에게 역학조사 협조를 안한다면.. 이는 역학조사 방해행위로 처벌대상입니다.

 

지금이라도 집회를 취소하길 바랍니다. 아무도 지지하지 않는 집회 여러번 가져봐야 뭔 소용이 있을까 싶네요..

 

더욱이 민주노총은 코로나 확산에 대해 자신들의 탓이 아니라고 주장하네요...정부 탓이라는게 민주노총의 입장... 집회 좋아하는 어느 집단과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