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턱스크'로 카페 찾은 9명 손님.."나가라" 말에 욕설까지

by 체커 2021. 7. 2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남성 9명이 일부는 턱스크인 채로 카페를 찾았다가 나가라는 업주에게 욕설하며 실랑이를 벌였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모두 민주노총 건설노조라고 적힌 조끼를 입고 있었습니다.

제보는Y, 박희재 기자가 보도합니다.

[기자]

경기 고양시의 커피전문점.

남색 조끼를 입은 남성 9명이 카페로 들어갑니다.

몇몇은 마스크를 턱에 걸쳤습니다.

카페 주인이 4명까지만 이용할 수 있다며 나가라고 하자 언성이 높아집니다.

[업주 : 네 분 넘게는 안 되세요.]

[손님 : 그러니까 네 명, 네 명 앉을게요.]

[업주 : 안 돼요. 방역 수칙상 안 돼요. 나라가 시킨 거에요.]

[손님 : 알았으니까 얼마냐고요. 아줌마.]

[업주 : 31,500원이요. 마스크 써주세요.]

쪼개서 앉겠다는 것도 거부당하자 한 남성이 욕설을 내뱉습니다.

[업주 : 저 주문 안 받을게요. 그냥 가세요.]

[손님 : 미친X!]

[업주 : 야!]

업주와 말다툼을 벌인 일행은 곧 카페를 떠났습니다.

남성들을 경찰에 신고한 업주는 3주 전에도 비슷한 일행이 찾아와 여럿이 앉겠다고 해 실랑이를 벌인 적이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피해 카페 업주 :제가 틀린 말을 한 것도 아니고 방역수칙을 지키고자 한 것뿐인데 왜 저한테 그렇게 말을 하시는지 도무지 이해가 안 돼서 제보하게 됐어요.]

남성들이 입고 있던 조끼에는 민주노총 건설노조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이에 대해 건설노조 측은 CCTV 속 손님들이 실제 노조원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자체적으로 진상을 파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또, 대신 카페 업주에게 사과한다면서 노조원들로 확인되면, 다중이용시설에서 지켜야 할 방역 지침을 교육하도록 논의하겠다고 약속했습니다.

[민주노총 건설노조 관계자 : 저희 나름으로는 방역 수칙은 꼭 지켜야겠다는 지침 내리고 교육하는 거는 논의하고 있어요.]

경찰은 남성들의 신원을 파악해 방역 수칙을 위반했는지와 모욕 혐의를 적용할 수 있는지 조사한다는 방침입니다.

YTN 박희재입니다.

YTN 박희재 (parkhj0221@ytn.co.kr)


민주노총 조합원들이 방역수칙을 무시하고 카페를 이용할려다 제지당하자 카페주인에게 욕설을 하고 자리를 떠났다 합니다..

 

그것도 턱스크(마스크를 턱에다 걸친)인 상태로..

 

당사자들은 별 생각 없이 마스크도 제대로 착용하지도 않고 카페에 와서 이용하는게 당연한것처럼 행동하는 것으로 보이는데.. 그들로 인해 카페주인은 영업정지와 과태료를 물 수 있습니다.. 그들이 과연 대신 내줄리 만무하죠..

 

이에대해 민노총측에 언론사가 취재를 하니.. 발뺌하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 같은데..

 

[이에 대해 건설노조 측은 CCTV 속 손님들이 실제 노조원인지는 확실하지 않지만, 자체적으로 진상을 파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CCTV에 고스란히 그들이 입은 조끼에 적힌 글귀.. 민주노총 건설노조라고 적혀 있어 발뺌하기는 불가능한 상황..

 

더욱이 종로구 불법집회로 민주노총에 대한 분노가 높은데.. 이런 모습 보여주면 더더욱 분노하겠죠.. 날도 더운데..

 

더욱이 집회도 예고된 상황.. 민주노총의 이미지는 계속 추락하겠네요.. 바닥이 보이지 않을 정도로..

 

그리고.. 이렇게 보도가 나왔으니.. 해당 카페에 민주노총에서 보복하러 오는거 아닌지 걱정됩니다.. 경찰에서 순찰을 돌 때.. 해당 카페도 순찰경로에 포함해서 가끔씩 확인을 해 줬으면 좋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