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자신들이 올린 컨텐츠에 초상권 침해를 주장하는 전광훈.. 그걸 받아들인 카카오

by 체커 2021. 7. 31.
반응형

뭔소리냐 한다면.. 얼마전 카카오로부터 초상권 침해로 게시글이 삭제되었다는 메일이 왔었습니다.

그럼 어떤 게시물이냐..

 

전광훈씨가 광주에 가서 문재인 정권에 대해 막말을 한 뉴스에 관한 게시글이었습니다..

 

관련게시물(재업로드한 게시물) : [재업]전광훈, 광주서 또 '막말'.."문재인 미친X, 광주 좌파도시"

관련뉴스 : 전광훈, 광주서 또 '막말'.."문재인 미친X, 광주 좌파도시"(다음뉴스)

 

원래 뉴스에선 전광훈씨의 사진도 포함되어 있지만 해당 사진은 올라가지 않았고.. 관련해서 광주에서 발언을 한 관련 유튜브영상을 링크하여 올렸습니다. 영상의 출처는 전광훈씨측이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 너알아TV입니다.

 

유튜브에선 공유하기 버튼을 누르면 공유할 수 있는 주소를 공개합니다.. 이를 복사하여 게시글에 붙이면 영상이 자동으로 링크되죠..

 

관련링크 : 너알아TV 해당영상

 

즉.. 전광훈씨측은 자신들측에서 올린 영상을 초상권침해로 신고한 겁니다.. 자신들의 영상을 자신들이 신고한 거죠..

 

영상을 나오지 않게 하고 싶다.. 해당 영상을 올린 유튜브 계정으로 들어가 영상을 없애면 해결됩니다.

 

더욱이 유튜브 기능을 통해 영상을 다른 곳에서 재생하지 못하게 막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영상을 공유하도록 설정했다면.. 영상을 여기저기 퍼트리도록 용인한 것인데.. 영상을 공유하게 되면 썸네일이 보이도록 공유가 되는데.. 이 썸네일에 전광훈씨의 얼굴이 들어가 있는 상황에서 전광훈씨측은 이를 블로그 게시자가 무단으로 초상권을 침해했다 신고한게 해당 상황이고.. 이걸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 운영진이 받아들인 겁니다. 

 

썸네일에 전광훈씨 얼굴이 들어간게.. 블로그 게시자가 만든건가요? 명백히 영상을 올리고 공유한 너알아TV가 만든 것이고.. 전광훈씨측이운영하는 유튜브 채널인데? 

 

해당 초상권 침해를 이유로 전광훈씨가 블로거에게 민사소송을 걸면 이길까요? 질것이라 판단합니다. 블로거가 업로드 한게 아니니까요.

 

카카오측은 관련해서 이전에 판결문을 들며 초상권을 운운한 적이 있었습니다.

그런데.. 해당 게시글에 초상권 침해가 위배되는 사진을 업로드 하지도 않았고.. 영상을 업로드 하지도 않은 게시물에 대해 초상권침해를 말한다?

 

초상권침해를 주장하는 영상은 정작 침해를 당했다는 당사자가 올린 영상인데? 즉... 애초 사진을 블로거가 사용하지도 않았음에도 왜 초상권 피해를 말하며 게시글 중단을 결정했는지 카카오 티스토리의 대응에 의문이 갑니다. 

 

영상을 올린 쪽이나.. 신고를 한 이나 같은 사람인데 피해는 다른 이가 봤습니다. 그리고 이런 식의 신고가 누적되면 잘못을 하지 않았음에도 블로그는 결국 영구 폐쇄가 되죠.. 전광훈씨측은 이런 사실을 이용하여 자신들에 불리한 게시글을 없앨려 하는 것이고.. 다음 카카오는 이를 허락하는게 현 상황입니다.

 

만약 누구든지.. 영상을 공유를 했는데.. 썸네일에 본인의 사진까지 넣어 유튜브에 올려 공유를 했는데.. 맘에 안드는 게시물에 자신의 영상이 공유되어 있다면... 게시물에 사진이 없어도.. 본인이 올린 영상 썸네일을 이용해 해당 게시물을 초상권침해로 삭제조치할 수 있다는걸 다음 카카오 티스토리가 알려줬습니다. 보복을 할려 한다면 그리하면 될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