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승용차 10여 대 들이받고 끝난 10대들의 '광란 질주'

by 체커 2021. 8. 11.
반응형

다음

 

네이버

[뉴스데스크] ◀ 앵커 ▶

운전면허도 없는 10대 청소년들이 길가에 세워져 있던 승용차를 훔쳐서 세 시간 넘게 질주를 벌이다가 붙잡혔습니다.

이 과정에서 경찰관을 포함해서 열 명이 넘게 다쳤고 차량도 열 대 넘게 파손됐습니다.

홍한표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리포트 ▶

오늘 오후 3시 10분쯤 강원도 강릉시의 한 도로.

주차장에 서 있는 차량에 경찰차가 다가갑니다.

그런데 이 차량 갑자기 후진하더니 경찰차를 들이받으며 옆으로 빠져나가 달아납니다.

이 승용차는 전속력으로 도심을 질주하고, 경찰 오토바이와 순찰차가 연이어 바짝 뒤를 쫓습니다.

[김학주 / 강릉경찰서 동부지구대장] "순찰차량을 충격하고 사천 방향으로 도주하던 것을 30분 동안 순찰차 6대가 동원돼서…"

이후 30분가량, 시내 도로 10킬로미터를 더 달아난 이 차량은 해변 도로의 중앙 분리대 역할을 하는 소나무를 들이받은 뒤에야 멈춰 섰습니다.

도주하는 과정에서 차량 10여 대가 파손됐고, 경찰관 2명과 승용차 탑승자 등 모두 10여 명이 다쳤습니다.

[사고 목격자] "피해 차량들이 도로에 한 4대 정도 서 있었고요. 경찰들이 그 차 추격을 갔다가, '잡았다' 이러면서 다시 현장으로 왔더라고요."

경찰에 붙잡힌 운전자는 강릉에 사는 중학교 3학년, 15살 김 모 군으로 차 안에는 동갑내기 친구 2명이 더 타고 있었습니다.

이들은 도로변에 세워져 있던 승용차를 훔친 뒤 도심을 질주했던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경찰은 김 군 등 10대 3명을 특수 절도와 무면허 운전 혐의 등으로 입건할 방침입니다.

MBC뉴스 홍한표입니다.


중학생이 차량을 훔쳐 달아나다 결국 검거가 되었네요.. 그것도 나무를 들이 받고 나서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중학생이라... 차량절도등의 특수절도와 무면허 혐의로 입건한다 하지만.. 제대로된 처벌은 없겠죠.. 더욱이 초범이라 주장하면 강한 처벌은 역시나... 

 

대신 이 중학생이 파손시킨 차량 12대.. 훔친 차량과 경찰차.. 그리고 운전중 파손시킨 차량들의 수리비용은 결국 중학생의 학부모가 모두 배상해야 하겠죠.. 꽤나 견적이 나오지 않을까 싶기에 저 절도범.. 자기 부모의 등골을 아예 뽑아 버리네요..

 

어쩌겠습니까.. 자식이 그런 큰 사고를 쳤는데.. 그리고 영상에 나온 중학생.. 모자이크가 되어 있지만 같이 걷는 경찰과 키도 비슷하고 덩치는 더 좋네요.. 성인과 다를바 없으니.. 촉법소년제를 폐지했음 좋겠습니다. 일반 성인으로 취급해서 처벌을 내려지면 좋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