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맥주캔 던지고 주먹질..자녀 앞에서 아빠 폭행한 만취 여성

by 체커 2021. 9. 1.
반응형

다음

 

네이버

 

술에 취한 20대 여성이 아파트 단지에서 산책을 하던 일가족에게 폭언을 하고 폭력을 휘둘렀습니다.
아버지가 폭행 당하는 모습을 어린 자녀들이 지켜봐야 했습니다.

이솔 기자의 보도입니다.

[리포트]
늦은 밤 서울의 아파트 단지 안 산책길.

유치원생 딸, 중학생 아들이 부모와 대화를 나누고 있습니다.

이 때 술에 취한 여성이 다가오더니 중학생 아들과 아버지에게 맥주캔을 건넵니다.

아버지가 거절하자 느닷없이 맥주캔을 던지고 휴대전화기와 주먹으로 무차별 폭행을 시작합니다.

지난 7월 30일 서울 성동구 한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주취 폭력 상황 /사진=독자 제보

[현장음]
"고정하시고."

다른 가족에게 달려드는 걸 막아서자 또다시 폭행을 이어갑니다.

[피해 가족 어머니]
"저희끼리 얘기하면서 웃고 그러고 있었는데 갑자기 그런 일을 당한 거예요. 너무 황당했죠. 세상에 이런 일이 왜 우리한테…"

40대 가장이 술취한 20대 여성에게 무차별 폭행을 당한 건 지난 7월 30일 밤 11시쯤.

폭행은 경찰이 도착할 때까지 10분간 이어졌습니다.

아버지는 방어하다가 신체 접촉이라도 생기면 성범죄 가해자로 몰릴까봐 속수무책으로 폭행을 당했습니다.

[피해 가족 어머니]
"(남편은) 그 생각밖에 안 들었다고 하더라고요. 최대한 안 부딪히고, 우리 가족 보호하고, 경찰이 올 때까지 버티자."

사건 이후로 7살 딸과 중학생 아들은 정신적 고통을 호소하고 있습니다.

[피해 가족 어머니]
"'무서워. 나 혼자 가면 저기 안에 그 아줌마가 나올 것 같아' 이렇게 얘기하는 거예요. 그래서 그때마다 제가 가슴이 무너지거든요."

사건이 발생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피해 가족은 여전히 가해자로부터 직접 사과를 받지는 못했습니다.

경찰은 여성에게 상해 혐의를 적용해 사건을 최근 검찰에 넘겼습니다.

채널A 뉴스 이솔입니다.


아파트 단지안.. 산책길에서 쉬고 있던 가족에게.. 만취한 여성이 다가와 맥주캔을 건네는데.. 거절당하자 맥주캔 던지고 남성을 폭행했네요..

 

신체적 상황등을 보나 남성이 충분히 만취한 여성을 제압할 수 있음에도 제압하지 않고 그대로 맞으면서 버텼다고 합니다..

 

이유는 자칫 접촉했다 성범죄 가해자로 몰릴까봐... 이는 피해자 남성이 가족에게 당시 심경을 밝힌 내용입니다.

몇몇은 쌍방폭행으로 가지 않으려 맞으면서도 버틴거라 주장하는데.. 가해자가 남성이라면 쌍방폭행이고 뭐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그대로 제압을 할려 했을 겁니다. 다만 성범죄에 관련되어선 여성이든 남성이든.. 피해자라 주장하는 쪽의 일관된 주장이 있다면 구속되는건 다반사고.. 처벌도 폭행보다 높은 형량을 가지기도 하죠.. 거기다 입건되면 나중에 무혐의로 결론이 나더라도 그동안 주변의 비난은 말할것도 없고요..

 

따라서 성범죄 가해자로 몰리지 않기 위해 버틴 것이 맞다고 봅니다..(일부 여성 카페등에선 그래도 쌍방폭행을 피하기 위함이지 성범죄를 꺼낼 이유 없다 주장하는 듯 합니다.) CCTV와 주변에서 동영상 촬영을 하지 않았다면 만취여성이 나중에 그리 주장할 개연성이 있었습니다. 물론 쌍방폭행도 주장했을테고요..

 

어찌되었든 만취여성의 폭행은 경찰이 오기까지 계속 되었다고 합니다..

 

해당 범죄가 일어난 시기는 7월 30일.. 한달이 넘는 기간동안 가해자는 피해자에게 사과도 하지 않았군요.. 아마도 경찰측에는 술취해서 기억이 나지 않는다며 심신미약을 주장하면 괜찮을 것이라 판단한듯 합니다. 

 

심신미약이 인정되지 않고.. 폭행 가해자로서 엄한 처벌이 내려지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