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곽상도 아들 퇴직금 50억에.. '공신' 강성태 유튜브가 난리난 이유

by 체커 2021. 9.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강성태 공부의신 대표/유튜브

강성태 공부의신 대표의 유튜브 채널에 비판 댓글이 쇄도하고 있다. 일부 여당 지지자들이 국민의힘을 탈당한 곽상도 의원 아들의 50억원 퇴직금 논란 관련, 강 대표의 입장 표명을 촉구하면서다.

강 대표가 운영하는 유튜브 채널 ‘공부의신 강성태’에 게시된 영상에는 “강 대표가 선택적 분노를 하고 있다”는 취지의 댓글이 100여개 달린 것으로 29일 나타났다. 이들은 강 대표가 앞서 여당 인사들을 비판한 것을 언급하면서, 최근 논란이 된 곽 의원 아들 퇴직금 논란에 대해서도 언급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네티즌들은 “듣고 있으니 선택적 분노조절에 도움이 되는 것 같다”, “누굴 선택해서 분노할까 고민하다가 밤을 샜다”, “누구보다 공정을 외치면서 선택적으로 분노하시나보다”, “고대 출신 9개월짜리 별정직 공무원 채용에 대해 폭동이 안 일어난 게 이상할 정도라고 분노했던 공정의 신 강성태님에게 연대 원주캠 출신이 받은 50억의 의미란 무엇일까 궁금해지는 요즘”, “표창장은 분노하고 50억은 왜 분노 안 하나” 등 댓글을 남겼다.

강성태 공부의신 대표 유튜브 채널 댓글창/유튜브

앞서 강 대표는 지난 2019년 8월 ‘대한민국이 언제부터 신분제 사회였습니까’라는 제목의 영상을 통해 조국 전 법무부 장관 딸 조민씨의 부정 입학 의혹을 비판한 바 있다.

당시 강 대표는 영상에서 “제가 ‘유전자 타령 하지 말라. 하루라도 최선을 다 해봤냐’고 한 적 있다. 이건 유전자도 노력도 아니고 부모님이었다”라며 “취업이건 진학이건 좋은 부모님 둬야만 가능한 거면, 다시 태어나야 되는 건가”라고 했다. 이어 “언제 어떻게 이 나라가 신분제 사회가 된 건가. 이게 대한민국이 맞나”라고 했다. 강성태 유튜브 관리자는 해당 영상 댓글로 “본 영상은 법무부 장관 후보자 자녀분과 관련된 비판임을 명백히 말씀드린다”라고도 적었다.

강 대표는 지난 6월에도 박성민 대통령비서실 청년비서관을 둘러싼 ‘불공정 논란’을 비판했다. 그는 ‘25살 대학생이 청와대 1급 공무원 합격하는 법’이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리고 “지금까지 공신(공부의신)들에게는 좀 죄송하지만 이 분이 탑인 것 같다”고 했다.

이어 “하루 10시간씩 공부할 거 아니면 때려치우라고 했었다. 수강생들은 정말 9급 공무원 되려고 하루 10시간씩 공부한다. 그런데 9급도 아니고 1급을 25살에 되신 분이 탄생하셨다”며 “서류전형이 있었다면 어떻게 통과했는지, 면접은 어떻게 치렀는지, 어떤 경로로 경쟁률은 또 얼마나 치열했는지, 슬럼프는 또 어떻게 극복했는지 방법만 알 수 있다면 정말 하루 18시간씩이라도 (그 방법대로) 하겠다고, 꼭 좀 모셔봤으면 좋겠다”고 했다.

한편 곽 의원은 28일 아들의 50억 퇴직금 논란을 재차 부인하며, 수사에 적극 임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곽 의원은 “대장동 개발사업과 관련된 수사에 성실히 임해서 진짜 주인이 누구인지 밝히겠고, 결과에 따라 제가 책임져야 할 부분이 있으면 의원직까지 어떤 조치도 마다하지 않겠다”고 했다. 이어 “대장동 개발사업의 주인이 누구인지 가리자는데 동의하고 수사에 적극 임하겠다. 또 아들의 성과급 50억원에 대해 뇌물죄로 수사를 촉구했고, 이 사건은 서울중앙지검 경제범죄형사부가 수사에 나섰다고 한다”며 “저는 대장동 개발사업에 어떤 영향력을 행사한 바 없고, 아들이 입사한 회사인 화천대유와 관련돼 국회의원 직무상 어떤 일도, 발언도 한 바 없음을 다시 한 번 밝힌다”고 했다.


곽상도 의원의 아들이 퇴직금으로 50억을 받았다는 보도가 나온 후.. 곽상도의원은 탈당을 했죠..

 

그런데 뜬금없이 공부의신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강성태씨에게 불똥이 튀었네요..

 

왜일까요? 뭐라 했길래?

 

왜냐하면.. 아무말도 안했기 때문입니다..

 

이전에는 조국 교수의 딸과.. 최연소 청와대 청년비서관이 된 박성민씨에 대한 비판 영상을 올려 비판을 한 전례가 있었거든요.. 공정을 주제로... 이번에도 비슷한 상황이죠.. 곽상도의원의 아들이 곽의원의 말에 따라 화천대유에 입사를 해 일을 했고... 퇴직후에 큰 돈을 받았으니.. 아빠찬스를 받아 그 회사에 입사한 것으로 보여지니까요.. 

 

다만 이미 준비를 하고 있을지도 모릅니다.. 마지막 올린 영상이 몇시간 된 영상으로 밤샘 공부를 하는것으로 영상을 올렸거든요.. 즉.. 밤샘공부를 했으니.. 29일 오후나 저녁에는 일어날 터.. 영상을 준비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그렇기에 강성태씨의 비판영상을 보고 싶다면.. 저녁쯤에 재방문을 하는건 어떨까 싶습니다.. 만약 하루가 넘어가도 별다른 언급이 없이 다른 영상이 올라온다면.. 그때가서 비난.. 비판을 해도 늦진 않으리라 생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