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물어봐라, 경력 보고 강사 뽑나" 윤석열 '김건희 허위이력' 묻자..

by 체커 2021. 12.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2022 대선]"저쪽에서 떠드는 거 말고 현실을 보라"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5일 서울 영등포구 한국노총을 방문해 간담회장에 김동명 위원장과 입장하고 있다. 공동취재사진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부인 김건희씨 허위이력 제출 논란에 대해 김씨의 겸임교수 채용 절차에는 전혀 문제가 없다며 강하게 반박했다.

이날 서울 여의도 국민의힘 당사에서 기자들과 만난 윤 후보는 ‘배우자 관련해 여러 의혹이 나온다’는 기자들의 말에 “아니 그건 내가 하나 물어볼게. 여러분들 아마 가까운 사람 중에 대학 관계자 있으면은 한 번 물어보라. 시간강사를 어떻게 채용하는지”라며 답변을 시작했다. 수행하던 참모들이 만류했지만 윤 후보는 “잠깐만”이라며 이를 제지한 뒤 발언을 다음과 같이 이어갔다.

“무슨 교수 채용 이렇게 하는데 시간강사라는 거는 전공 이런 거 봐서 공개 채용하는 게 아니에요. 어디 ‘석사과정에 있다’, ‘박사과정 있다’ 이러면 얘기 하는거야. 공채가 아닙니다. 시간강사는. 겸임교수라는 건 시간강사에요. 그러고 무슨 뭐 채용 비리 이러는데, 이런 자료 보고 뽑는 게 아닙니다. 예? 그 현실을 좀 잘 보시라고. 그리고 무슨 뭐 출근 어쩌고 하는데 비상근 이사라고 하는 건 출근하는 게 아니고요 오늘 와이티엔(YTN) 보니까 직원들한테 뭐 물어봐서 ‘출근했냐’ 하는데 출근하는 게 아니에요. 그런 현실을 좀 잘 보고, 응? 이것이 관행이라든가 이거에 비춰봤을 때 이것이 어떤 건지 좀 보고 하세요. 저쪽에서 떠드는 거 듣기만 하지 마시고. 응? 한번 대학에 아는 분들 있으면 함 물어보세요. 시간강사 어떻게 뽑는지.

기자들이 ‘겸임교수 채용 절차에 문제가 없다는 말이냐’고 묻자 윤 후보는 “아니, 한번 물어보고, 여러분들 취재하고 방향을 잡으시라고”라고 답했다.

2007년 수원여대에 겸임교수 채용 이력서를 내며 한국게임산업협회에서 기획이사로 근무했고 서울국제만화애니메이션페스티벌에서 대상을 받았다는 경력을 적었으나 협회 쪽은 김씨가 재직한 적이 없다고 밝혔고 김씨는 “돋보이려고 한 욕심”, “그것도 죄라면 죄”라며 수상 경력이 허위였다는 점을 인정했다. 그러나 윤 후보는 김씨의 허위이력 제출에 문제가 없다는 주장을 유지하고 있다. 윤 후보는 전날에도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관훈클럽 토론회에서 “부분적으로는 몰라도 전체적으로 허위 경력이 아니다. 완전히 날조된 것이 아니다”라고 주장했다 .

김미나 기자 mina@hani.co.kr


반응형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는... 시간강사가 어떻게 채용되는지 알지 못하나 봅니다. 경력을 보고 강사를 뽑지 뭘 보고 강사를 뽑을까요..

 

당장에 잡코리아같은 채용사이트에 들어가 시간강사.. 검색만 해도 채용시 뭘 요구하는지 주르륵 나오는데.. 시간강사를 그냥 아무데나 가서 픽업하는것처럼 생각하니 말이죠... 

 

참고링크 : 하이브레인넷

여러분들 아마 가까운 사람 중에 대학 관계자 있으면은 한 번 물어보라. 시간강사를 어떻게 채용하는지

그리고.. 시간강사는 비상근이라 출근같은건 하지 않는다는 발언도 있네요..

그리고 무슨 뭐 출근 어쩌고 하는데 비상근 이사라고 하는 건 출근하는 게 아니고요 오늘 와이티엔(YTN) 보니까 직원들한테 뭐 물어봐서 ‘출근했냐’ 하는데 출근하는 게 아니에요. 그런 현실을 좀 잘 보고, 응? 

출근이라는건.. 일하러 근무지에 가는걸 말합니다.. 그게 비상근이든.. 정규직이든.. 비정규직이든 말이죠..

 

결국 시간강사는 강의하러 가는곳에 출근을 하는게 아닌.. 뭐라 해야 할까 의문이 드네요.. 그냥 일(강의)하러 가는걸까요? 그게 출근인데..;;

 

이부분부터 시간강사분들의 분노가 발생될 것 같습니다. 출근이라는것조차 인정받지 못하는게 시간강사직이냐고..

 

학교든.. 어디든.. 시간강사를 채용할려면.. 결국 그 사람의 강의이력등을 알고 채용여부를 결정하지 뭘 가지고 결정할까 싶죠.. 이력서만 보고 보통 바로 채용하지 않고 면접때 강의 방식등을 직접 보고(시연강의) 채용을 결정하기도 하죠.. 그런데.. 이력서가 화려하면 시연강의도 건너뛰고 바로 투입되기도 합니다.. 그래서 이력서가 중요한거고.. 이력서내 경력사항도 중요한 거고요..

 

아내에 대해 보호하고 싶은 마음에 참모들의 만류에도 반박한건 좋은데.. 방법이 잘못되었네요.. 참모들이 왜 말렸는지 알 수 있는 부분이죠.

 

하다못해.. 비정규직 채용도 이력서보고 채용합니다..;; 뭐 검찰에 계속 머물다 대통령하겠다고 나왔으니.. 그런건 알리 없겠죠.. 만약 대통령 후보로 나설게 아닌.. 일반 로펌에 취직이라도 해 봤으면.. 이력서 내고 구직활동을 해 봤었으면 이런 말은 못할텐데... 그부분이 좀 아쉽네요.

 

김종인 국민의힘 총괄선대위원장.. 분명 선대위 발족시.. 사고만 치지 않음 이길 수 있다고 했는데.. 왜 자꾸 내부로부터 사고가 발생하는지.. 속으로 한탄할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