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김민전 "이대남들, 술 마시느라 학점 안 나와"..하태경 "사과하라"

by 체커 2021. 12.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기회 적으니 서로 탓해".."일반화" 분노
하태경 "이수정, 신지예 이어 3연속 병살타"

김민전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 / 사진=연합뉴스

김민전 국민의힘 공동선대위원장이 젠더 갈등과 관련해 "여학생들은 학점이 잘 나오는데 남학생들은 너무 안 나오는 게 '이대남'(20대 남성) 불만의 큰 원인이었다"라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민전 "기회 충분하면 '학점 안 나와' 불만 없을 것"

(왼쪽부터) 권성동 종합지원총괄본부장, 김종인 위원장, 김민전 공동선대위원장 / 사진=연합뉴스

어제(29일) 김 위원장은 YTN 라디오 '이동형의 뉴스 정면승부'에서 청년 세대의 젠더 갈등을 언급하던 중 이같은 발언을 해 이대남들의 분노를 야기했습니다.


김 위원장은 "청년 세대의 젠더 갈등은 전반적인 기회의 부족 때문"이라며 "저희가 대학 다닐 때는 학생들이 (강의 등에) 안 나와도 대학 졸업하면 좋은 곳에 다 취업을 했다. 그런데 요즘은 그야말로 취업의 문이 너무 좁다"라고 운을 뗐습니다.

이어 "남학생들은 군대 가기 전이라고 술 마시고 학점 안 나오고. 군대 다녀오고 나서는 적응하는데 학점 안 나오고"라며 "이 사이에 여학생들은 학점이 잘 나오는데 남학생들은 너무 안 나온다. 이게 남학생들의 불만, 이대남 불만의 큰 원인이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는 "20대 여성들의 경우 대학 때 내가 학점도 잘 받고 공부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취업하려고 보니 결국 남자(라는 성별)가 스펙이더라, 라고 하면서 불만인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김 위원장의 발언은 기회가 적어지면서 경쟁에 내몰리다 보니 남녀가 서로를 탓하는 상황이 벌어지고 있다는 취지에서 나온 것으로 보입니다.

그는 그러면서 "기회가 충분히 있다면 '여자들 때문에 우리는 군대 가고 학점이 안 나와'나 '남자가 스펙이야' 같은 얘기가 안 나오게 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이대남 반발…"학과 1등 했는데 어이 없어"


그러나 누리꾼들은 김 위원장의 발언이 2030 세대 남성의 불만을 지나치게 일반화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청년층의 고충을 학점 등으로 과하게 단순화했다는 것입니다.
한 누리꾼은 "군대 가기 전 술 마셔서 학점 안 나온 게 불만의 큰 원인이라는 게 도대체 무슨 뜻이냐"라고 분노했습니다.

다른 누리꾼들도 "남학생이 공부 못한다고 일반화하지 말라", "지금은 군대 가기 전 남학생들도 열심히 공부한다", "여동기들 제치고 학과 1등 했는데 어이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습니다.

하태경 "尹 지지율 하락에 기름 부어"

사진=하태경 페이스북 캡처

하태경 국민의힘 의원도 김 위원장에게 사과를 촉구했습니다.


하 의원은 페이스북에 "2018년 유시민 작가가 남학생들은 축구와 컴퓨터 게임에 빠져 공부 못한다는 발언에 버금가는 망언"이라며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후보의 청년 지지율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는데 이런 분들의 경솔한 발언이 기름을 붓고 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아울러 "선대위에서도 김 위원장의 발언에 대해 경고해야 할 것"이라며 "이수정, 신지예에 이어 3연속 병살타를 치는 선대위 쇄신이 반드시 필요하다"라고 강조했습니다.

한편, 2012년과 2017년 대선 당시 안철수 후보 캠프에서 활동했던 김 위원장은 지난 27일 국민의힘에 영입됐습니다. 그러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는 비공개 최고위에서 '김 교수가 지난해 총선에서의 부정선거를 옹호하는 주장을 했었고, 여성할당제를 도입해야 한다는 취지의 칼럼을 여러 번 기고했다'며 김 위원장의 영입을 반대했습니다.

[차유채 디지털뉴스 기자 jejuflower@mbn.co.kr]


반응형

제목만 보고.. 드디어 더불어민주당도 막말이 나오는건가 싶었습니다. 김민전씨가 누군지는 몰랐고.. 하태경 의원은 국민의힘의 국회의원인데.. 사과하라 반발한 걸 보면.. 민주당에서 막말한 것을 국민의힘에서 반발한 것처럼 보였었거든요..

 

근데 기사내용을 보니.. 내부총질을 한 것이고.. 하태경의원은 그걸 급하게 막는 모습이었습니다.

 

즉.. 김민전씨는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후보 선거대책위원회의 공동선대위원장이었습니다. 결국.. 국민의힘은 20대 남성들을 비하하는 발언을 한 것입니다..

 

김민전씨의 발언..

"남학생들은 군대 가기 전이라고 술 마시고 학점 안 나오고. 군대 다녀오고 나서는 적응하는데 학점 안 나오고"
"이 사이에 여학생들은 학점이 잘 나오는데 남학생들은 너무 안 나온다. 이게 남학생들의 불만, 이대남 불만의 큰 원인이었다"
"20대 여성들의 경우 대학 때 내가 학점도 잘 받고 공부 그렇게 열심히 했는데 취업하려고 보니 결국 남자(라는 성별)가 스펙이더라, 라고 하면서 불만인 것"

남학생들도 학점을 높이기 위해 노력합니다. 더욱이 군대를 다녀온 뒤에는 오히려 학점따기가 더 어렵기도 하기에 1학년때부터 노력을 합니다..(군대 생활을 하면서 뇌가 굳는 것인지..노력을 해도 한계가 나타나기에..) 거기다 취업률이 좋은 공대등에선 여성이 적죠.. 결국 공대의 취업율은 타 대학의 여러 학과보다는 그나마 좋으니 상대적으로 남성이 더 취업이 될 수 밖에 없는 현실을 외면했다는걸 자인한 셈이 되죠.. 즉... 남성에 대한 편협한 생각을 지금도 하고 있다는 걸 알 수 있는 부분이네요..

 

더욱이.. 남학생들이 학점이 안나오는 근거는 제시되지 않았네요.. 즉 김민전씨의 개인적 생각일 뿐이라는 겁니다..

 

남성과 여성간 성적 갈등을 야기하는 발언이죠.. 어찌 받아들일지는 각자의 몫이지만.. 좋게는 받아들이지 않을 겁니다..

 

즉.. 20대 남성들은 반발할만한 내용이라는 거죠...

 

현재 윤석열 대선후보의 지지율중에 20대 남성에 대한 지지율이 떨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선대위에서 나간 뒤로.. 그리고 페미니스트라 알려진 인사가 국민의힘 선대위에 들어온 것이 알려진 뒤로 말이죠..

 

그리고... 지지율을 더 떨어뜨릴만한 발언을 한 결과가 됩니다. 이렇게 되면.. 20대 남성들... 민주당에 가지 않더라도 국민의당.. 안철수 후보에게 가거나 하지 국민의힘으로 갈까 싶네요..

 

내부총질을 한 김민전씨.. 하태경 의원이 수습차원에서 SNS에 남겼지만 효과는 솔직히 적겠죠.. 지지율 떨어지는 소리 들리겠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