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민의힘, '이재명 아들 대입 의혹' 제기 8시간 만에 "착오였다"

by 체커 2021. 12. 29.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민의힘이 민주당 이재명 후보 두 아들의 고려대 입학 과정에 대한 불공정 의혹을 제기했다가 민주당이 가짜뉴스라고 반박하자, 8시간 만에 "착오가 있었다"면서 유감을 표명했습니다.

■ 국민의힘 "李 아들, 불투명하게 대학 합격"
…고려대에 공개질의

국민의힘은 오늘 오전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의 두 아들 대학 입시 과정에 불공정 의혹이 있다면서, 고려대학교에 공개 질의서를 보냈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위는 오늘(29일) 오전 보도자료에서 "이 후보의 장남은 2012년 고려대 경영학과에 수시전형으로 입학했는데, 조국 전 장관의 딸 조민 씨와 같은 전형인 '세계선도인재전형'이라는 매우 불투명한 전형을 통해 합격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어 "이 후보의 차남은 2013년 고려대 경제학과에 특별전형을 통해 입학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며 "이 후보 배우자 김혜경 씨 인터뷰에 의하면 차남이 TV에서 영화 '완득이'를 시청했는데, 그 과정에서 이 후보와 다문화에 관한 토론을 했고 아주 공교롭게도 다음날 면접시험 주제로 다문화가 나왔다고 했다"고 말했습니다.

특위는 "두 아들의 입시가 매우 불투명하게 진행된 것이 문제의 핵심"이라며 고려대에 이 후보 두 아들의 전형 방법과 평가, 심사과정 등에 대해 공개질의했다고 밝혔습니다.

■ 민주 "사실관계 틀려…가짜뉴스"

이에 대해 민주당 선대위 권혁기 공보부단장은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선거 판세가 불리해도 공당이자 제1야당 후보 선대위가 기본적 사실 관계 확인도 없이 허위사실을 유포해 선거를 혼탁하게 해선 안 된다"며, 국민의힘의 의혹 제기를 가짜뉴스라고 반박했습니다.

또 허위 사실을 유포한 국민의힘 의원들과 선대위 관계자들을 내일 고발하겠다고 밝혔습니다.

권 부단장은 "이재명 후보 장남은 2012년도 대입 당시 고려대 일반 수시전형으로 합격했다"며 "삼수를 하고 특별전형으로 입학했다는 주장은 명백히 가짜"라고 말했습니다.

이어 "논술뿐 아니라 수능에서 언어와 수리(나), 외국어, 사탐 등 과목에서 1등급을 맞아 최저학력기준 조건에 모두 충족해 최종합격했다"고 밝혔습니다.

또 차남에 대해선 "2013년도 대입 당시 고려대 '수시 국제전형' 정경대학에 지원했고, 2학년 때 행정학과로 결정됐다"며 국민의힘의 '경제학과 진학 주장'은 사실이 아니라고 설명했습니다.

■ 국민의힘 "착오, 심심한 유감"
…민주 "윤 후보가 사과해야"

민주당의 이 같은 반박에 국민의힘은 입장문을 내고 "공개질의서 중 사실과 다른 점이 있어 바로 잡고자 한다"며 "착오가 있었던 점에 심심한 유감의 뜻을 표한다"고 밝혔습니다.

국민의힘 이재명비리 국민검증특위는 "이재명 후보의 장남이 고려대 '세계선도인재전형'으로 입학했다고 주장했는데 사실은 '수시 일반전형'으로 입학했다"며 "차남도 고려대 경제학과가 아닌 정경대학으로 입학해 2학년 때 행정학과로 결정된 것으로 확인됐다"고 설명했습니다.

이에 대해 민주당 선대위 권혁기 공보부단장은 기자회견에서 "국민의힘 선대위가 허위사실 유포를 인정했다"며 "변명문이 아니라 윤석열 후보가 공식사과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이어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태도가 더 큰 문제다, 변명이지 반성도 사과도 아니다"라며 "국회의원 66명이 동참한 성명서와 선대위 위원장이 동원돼 자행된 네거티브에 대한 책임은 반드시 묻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정성호 기자 (andreas@kbs.co.kr)


반응형

이전에.. 국민의힘에서..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아들에 대해.. 대학 입시에 문제가 있다고 의혹제기를 했더랬죠..

 

[세상논란거리/정치] - 국힘 "이재명 子 삼수생..고대 수시 합격 비상식적"

 

그런데.. 보도를 보니.. 국민의힘... 물러섰네요.. 더불어민주당이 반박한 내용을 확인을 했는지.. 그 내용 그대로 확인했다며 착오가 있었다고 물러섰습니다.

 

뭘까 싶죠.. 막 던져놓고 아니다 싶으니 물러선 걸까요? 의혹제기를 하기전 검증을 제대로 안한 꼴이라는게 드러난 셈이 되죠..

 

이렇게 되면.. 윤 후보에겐 좋지 않은 영향을 줄겁니다. 같은편조차 결국 거짓말에 놀아난 것이냐는 비아냥.. 자조가 나올 수 있으니까요.

 

지금껏 인터넷 상으로 분명 이재명 후보의 아들의 대학 입시에 문제가 많다고.. 국민의힘의 주장을 퍼 와서 여기저기 퍼트렸을텐데..

 

이제사 와서 잘못되었다.. 착오였다 해버렸으면.. 과연 그걸 퍼 나른 지지자들.. 자신이 퍼 나른 글을 지우느라 꽤나 곤혹스럽겠네요.

 

그리고 더불어민주당 지지자들은 강건너 불구경을 하는 식으로 비웃고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