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국민의힘, 음주운전‧무면허 후보 단수공천 '논란'

by 체커 2022. 5. 9.
반응형

다음

 

쿠키뉴스

 

전과 이력이 있는 후보 단수공천

김지수 국민의힘 구의원 후보.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캡처

음주운전과 무면허 등의 문제가 있는 김지수 국민의힘 구의원 후보가 강서구 사 선거구에 단수공천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국민의힘이 투명한 공천을 약속한 것과 다른 결과다.


9일 쿠키뉴스 취재를 종합하면 국민의힘은 지난 3월 15일 시도당위원장 회의를 열어 6월 지방선거 공천에 대해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는 윤석열 정부의 인사철학인 실력 있는 사람을 기반으로 한 공천을 하기로 약속했다. 특히 투명한 공천을 약속하면서 국민 정서와 상식에 부합하는 공천을 위해 더욱 엄격하고 철저하게 검증하겠다고 말했다.

하지만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서울지역 후보자 확정 결과 2차에 김 후보자가 강서구 사 선거구에 단수 공천이 된 것이 확인됐다. 

김 후보자는 지난 2017년 음주운전으로 인한 도로교통법 위반으로 500만원, 2018년에는 무면허 운전을 해 벌금 100만원, 2020년에는 전기용품 및 생활용품 안전관리법 위반으로 벌금 100만원을 처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해 계속해서 연락을 취했지만 응답하지 않았다.

임현범 기자 limhb90@kukinews.com


어... 어?

 

음주운전과.. 무면허운전으로 처벌받은 전적이 있는 이를 강서구 구의원에 단수공천을 했다고 하네요.. 국회의원도 아니기에.. 아마 그다지 주목을 받는 부분은 아닌것 같은데...

 

음주운전 전적만으로도 그동안 신나게도 후보를 비난한 국민의힘이나.. 국민의힘 지지자들인데... 정작 국민의힘 소속으로 구의원에.. 그것도 단수공천.. 딱 찍어서 전략공천한 것인데.. 문제가 있는 후보를 공천했네요..

 

국민의힘... 구의원이라고 검증을 대충한거 아닌가 의심이 좀 드는군요.. 

 

이게 뭐가 문제냐 따지는 이들이 있다면... 구의원은 음주운전에 무면허 운전을 해도 된다는 의미인가 생각을 했음 좋겠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