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위안부' 피해 보상금이 "밀린 화대"라는 윤석열 정부 다문화비서관

by 체커 2022. 5.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윤석열 정부]3년 전 페이스북에 글 올렸다가 이용 정지 당해
"동성애를 정신병의 일종으로 생각한다"는 글도

김성회 대통령비서실 종교다문화비서관. 배경 사진은 용산 대통령 집무실의 모습. 대통령비서실 제공, 연합뉴스

김성회 대통령비서실 종교다문화비서관이 3년 전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동성애 혐오 발언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비하하는 발언을 했던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

10일 탐사보도 매체 <뉴스타파>의 보도를 보면, 김 비서관은 2019년 6월2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나는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정신병의 일종으로 생각한다’고 쓴 글이 성적 취향에 대한 혐오를 드러낸 말이라며, 페북 포스팅을 못하게 했기 때문”에 “한동안 페북에 글을 못 썼다”는 글을 올렸다. 동성애를 ‘정신병’으로 규정하는 건 성소수자에 대한 혐오와 차별이다. 그는 성적 지향에 대한 혐오 발언으로 페이스북이 사용 정지 조처를 한 것을 두고도 “누가 그런 규칙을 정했는지 모르겠지만, 페북의 규칙이라며 막무가내이니 어쩔 수 없는 노릇”이라고 썼다.

김성회 대통령비서실 종교다문화비서관 내정자가 페이스북에 올린 글. 뉴스타파 제공

김 비서관은 또 같은 해 9월20일,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를 성매매 여성으로 비하하는 발언을 올리기도 했다. 그는 당시 또 다시 페이스북 사용을 정지당했다가 복귀했다는 글을 올리며 “박근혜 정부 한·일 위안부 합의 때였던 것 같다. 상대의 보상금 요구에 ‘그럼 정부가 나서서 밀린 화대라도 받아내란 말이냐’고 비난한 댓글을 가지고 한달간 차단 조치가 되었다”고 밝혔다. 페이스북의 다른 이용자와 댓글로 논쟁을 벌이다 ‘위안부’ 피해자들의 보상 요구를 ‘밀린 화대’로 표현하는 비하 발언을 한 사실을 버젓이 적어둔 것이다. 그는 “누군가 제 페북을 보며 끊임없이 신고하고, 얼토당토 않은 사안을 가지고 차단시켜서 저의 언로를 막으려고 작정하고 있나 보다”며 “페북의 이런 조치들이 이번 정부 들어서 너무 심하다”고 말했다.

이 두 건의 글은 김 비서관이 페이스북에 올린 글을 레인보우 합창단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공유하면서 알려졌다. 김 비서관은 2005년부터 한국다문화센터장을 맡으면서 다문화 가정 어린이 합창단인 레인보우 합창단을 운영해왔다. 현재 김 비서관의 글과 레인보우 합창단 페이지 모두 비공개로 전환돼 있다.

앞서 김 비서관은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담임목사가 창간한 극우성향 매체 <자유일보>의 논설위원을 맡아 여러차례 윤석열 대통령 부인 김건희 여사를 치켜올리는 기사와 칼럼을 쓴 사실이 드러나기도 했다. 특히 윤 대통령을 ‘바보 온달’에, 김 여사는 ‘평강공주’에 견주는 글을 써 논란이 되기도 했다.

이재훈 기자 nang@hani.co.kr


반응형

윤석열 정부의 종교다문화비서관이 논란이네요.. 3년전 당사자가 올린 글 때문입니다.

 

해당글은 현재는 볼 수 없습니다. 관련해서 당사자 계정과 당사자가 운영한 레인보우합창단 계정도 비공개로 전환되었기 때문입니다.

 

논란이 되는 글은 동성애 혐오발언과 일본군위안부 피해자들을 비하하는 글입니다.

“‘나는 동성애를 지지하지 않을 뿐 아니라, 정신병의 일종으로 생각한다’고 쓴 글이 성적 취향에 대한 혐오를 드러낸 말이라며, 페북 포스팅을 못하게 했기 때문”
“한동안 페북에 글을 못 썼다”
“누가 그런 규칙을 정했는지 모르겠지만, 페북의 규칙이라며 막무가내이니 어쩔 수 없는 노릇”
“박근혜 정부 한·일 위안부 합의 때였던 것 같다. 상대의 보상금 요구에 ‘그럼 정부가 나서서 밀린 화대라도 받아내란 말이냐’고 비난한 댓글을 가지고 한달간 차단 조치가 되었다”
“누군가 제 페북을 보며 끊임없이 신고하고, 얼토당토 않은 사안을 가지고 차단시켜서 저의 언로를 막으려고 작정하고 있나 보다”
“페북의 이런 조치들이 이번 정부 들어서 너무 심하다”고 말했다.

이런 글을 올린 이가 현재 윤석열 정부의 종교다문화비서관입니다.. 

 

동성애에 대해 그리도 않좋은 글을 올린 이가 어떻게 레인보우합창단을 운영한 건지.. 물론 레인보우합창단은 다문화 가정 출신 이들을 모아서 만든 합창단인데.. 사실 동성애 관련 단체들이 쓰는 상징은 무지개색이죠. 다만 7개의 색이 아닌 6개의 색이지만..

 

아마도 언론사 보도 이후.. 퀴어축제를 주관하기도 하는 관련단체들과 정의연에서 꽤나 반발이 나올 것 같습니다.

 

비서관이기에.. 국회 청문회 과정등은 없이 윤석열 대통령이 원하면 언제든 임명하는 자리입니다. 이런 사람을 임명해서 곁에두고 국정을 본다도 하면.. 아무래도 좀 좋지 않은 영향을 줄 가능성은 커지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