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멸공의 횃불'이 '승리의 횃불'로?.. 軍 "외국군 배려 차원"

by 체커 2022. 10.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국군의 결의' 영상엔 중국군 보병전투차 등장하기도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 (대통령실 제공) 2022.10.1/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서울=뉴스1) 허고운 기자 =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첫 '국군의 날'이었던 1일 제74주년 국군의 날 기념식에서 군가 '멸공의 횃불'이 바뀐 제목과 가사로 소개돼 논란이 일고 있다.

KBS·MBC·SBS 등 지상파 방송 3사와 KTV 등은 이날 오전 충남 계룡대 대연병장에서 진행된 국군의 날 기념식을 중계 방송하던 중 행사 말미에 울려 퍼진 군가 '멸공의 횃불'을 자막에선 '승리의 횃불'로 표기해 방송했다.

또 각 방송 자막에선 '멸공의 횃불' 후렴구의 "멸공의 횃불 아래 목숨을 건다"는 가사 중 '멸공' 표현도 '승리'로 바뀌었다.

그러나 실제 현장에선 해당 부분 가사가 '승리'가 아닌 '멸공'으로 제창돼 온라인상에선 "방송사의 자막 실수냐" "가사가 바뀐 거냐"는 등 의문이 제기됐다.

제74주년 국군의날 기념식 중계방송 중 '승리의 횃불' 제창 (KTV 캡처)

이에 대해 국방부는 "'멸공'은 오래 전부터 우리 군이 북한에 대해 써왔던 용어"라며 "이번 행사에선 일부 초청된 외빈 및 외국군 대표를 배려해 '멸공' 대신 '승리' 용어로 단어만 바꾼 것"이라고 설명했다. '멸공'(滅共)은 '공산주의 또는 공산주의자를 멸한다'는 의미다.

북한은 지난달 25일부터 국군의 날인 이날까지 4차례에 걸쳐 단거린탄도미사일(SRBM) 총 7발을 동해상을 향해 쏘는 도발을 벌였다.

이런 가운데 이번 국군의 날 기념행사에선 국군의 역사와 군사과학기술 등을 소개하는 '국군의 결의' 영상 상영 중 우리 육군을 소개하는 부분에서 중국 인민해방군이 운용하는 '92식' 보병전투차가 등장하는 사고도 났다.

국방부는 "동영상 제작 과정에서 잘못된 사진이 포함됐다"며 "사전에 걸러내지 못한 점에 유감스럽게 생각하며, 차후 이런 일이 재발하지 않도록 각별히 유의하겠다"고 밝혔다.

제74주년 국군의날 기념식에 상영된 '국군의 결의' 영상 중 중국군 92식 보병전투차(오른쪽)이 등장하는 장면 (KTV 캡처)

hgo@news1.kr


반응형

멸공의 횃불이라는 군가를 승리의 횃불이라 자막을 쓴 영상.. 동영상을 올린 쪽에서 실수한 거 아닌가 싶은데 의도된 것이었군요..

 

이전 정권에 대해.. 친중정권이다..라고 비난하고.. 멸공을 외친 보수진영..

 

근데.. 이번 국군의날 사례는 그걸 반박할만한거리를 남겨놓은 것 같죠..

 

앞으로 문재인 정권에 대해 친중정권이다. 멸공.. 외치면..

 

멸공의 횃불을 승리의 횃불이라 쓰고.. 기념식 영상에 중국군 장갑차를 등장시킨 윤석열 정권은 뭐냐 반박당하지 않을까 싶군요.

 

그나저나.. 멸공을 외치던.. 그러다 욕먹고 멸공이 아닌 멸공을 의미하는 단어를 쓰는 그 사람은 이번 사례를 보고 뭐라 할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