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北, 동·서해 완충구역에 또 포병 사격.. "9·19합의 위반"(2보)

by 체커 2022. 10. 1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 북한이 14일에도 동·서해상으로 포병 사격을 실시했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오후 5시쯤부터 북한 강원도 장전 일대에서 이뤄진 80여발의 포병 사격을 관측했다. 포탄은 동해상을 향해 발사됐다.

우린 군은 또 오후 5시20분쯤부턴 서해 해주만 일대~장산곶 일대로부터 포성이 200여차례 울리는 걸 청취하고 해상 물기둥도 관측해 조치 중이다.

북한의 이번 포병 사격에서 쏜 포탄은 각각 '9·19 군사합의'에 따라 동해와 서해에 설정돼 있는 북방한계선(NLL) 북방 '해상 완충구역' 내에 떨어졌다.

합참은 "우리 군은 동·서해상 북한의 포병사격에 대해 '9·19군사합의 위반이며, 즉각 도발을 중단하라'는 경고 통신을 수회 실시했다"고 설명했다.

합참은 "동·서해 해상완충구역 내 포병 사격은 명백한 9·19군사합의 위반"이라며 "이런 북한의 계속된 도발은 한반도는 물론 국제사회의 평화·안정을 해치는 행위로서 엄중 경고하며 즉각 중단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밝혔다.

합참은 "우리 군은 한미 간 긴밀한 공조 하에 관련 동향을 추적 감시하면서 만일의 상황에 대비해 대비태세를 강화하고 있다"며 "우리 영해에서 관측된 낙탄은 없는 것으로 평가된다"고 전했다.

pej86@news1.kr


반응형

아주 김정은과 그 추종자들이 재미를 들린듯 싶군요..

 

북한이 동해와 서해상에 포사격을 실시했다고 합니다.. 그것도 9.19 군사합의를 통해 합의한 완충지대 내에서 말이죠..

 

북한이 또 도발을 한 것인데... 현재까진 윤석열 정권에선 뭔가 하는게 없네요.. 

 

연이은 도발인데... 이러다 뭘해도 그냥 소리만 낼 뿐... 윤석열 대통령이 당선자 신분에 언급한 선제타격은 과연 하긴 할건지... 의문이 드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