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대구 농수산물시장 화재 "20시 27분 화재 발생..현재까지 인명 피해 없어"

by 체커 2022. 10.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오늘 저녁 8시 반쯤, 대구 매천동에 있는 농수산물도매시장에서 큰불이 났습니다.

일단 불길은 잡혔는데, 피해 상황은 아직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곧 소방당국의 설명이 있을 예정인데요, 현장 연결해보겠습니다.

[김창영 / 대구 서부소방서 예방홍보팀장]

지금부터 대구 매천론 18길 14 농수산물시장 A동에서 발생한 화재 사고에 대한 브리핑을 실시하겠습니다. 오늘 10월 15일 20시 27분에 발생한 농수산 A동 화재는 현재까지 인명피해는 없으며 농수산 A동은 지상 2층 면적 5016제곱미터, 점포는 총 152개 점포가 있으며 화재가 발생한 A-1동은 69개 점포 중 90% 정도의 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화재는 샌드위치 패널구조의 외벽 및 구조물로 연속 확대로 현재 화재원인 및 피해내역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현재 출동한 인력은 소방차 83대, 인원 200명이 동원되었으며 현재 출동한 전 소방력이 화재 진화와 인명 구조에 최선을 다하고 있음을 알려드리며 우리 소방대가 현장에 도착하였을 때는 화재가 최승기를 향하여 진행되었으며 도착 증시 사면을 포위하여 방수 등 화재 진화에 최선을 다하여 연소 방지에 최선을 다하여 활동을 하였습니다.

그리고 초진은 21시 34분 초진입니다. 현재까지 파악된 사항은 여기까지입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제가 지금 아직 현장 상황파악을 배포한 게 아니라서 궁금한 사항은 1시간 반 정도 후에 다시 한 번 말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기자]

처음 불이 난 곳이 어디인지 확인됐습니까?

[김창영 / 대구 서부소방서 예방홍보팀장]

A-1동이라고만 현재 파악되어 있습니다. 정확한 원인은 조사 중에 있습니다.

YTN 김웅래 (woongrae@ytn.co.kr)


반응형

대구 북구 매천동에 있는 매천시장에 있는 시설중.. 관련상가A동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합니다. 소방관계자가 주소를 대구 매천로 18길 14 농수산물시장 A동이라 했고.. 지상 2층이라 언급했으니..매천시장 옆에 있는 관련상가 A동 같네요..

(이후..사진과 영상을 통해 북대구 공판장인걸 확인했습니다.)

 

다행히도.. 초진되어 대부분 불을 진화를 해서 피해확산은 막은 상태입니다. 인명피해도 없다니 다행이죠.. 저녁에 발생했기에 대부분 집에 갔을 터.. 그래도 누군가가 빨리 발견하여 신고해서 초진이 가능했던거 아닐까 합니다.

 

현재 진화 마무리하면서 화재원인을 밝히고 있을텐데.. 혹시..난방기구때문에 생긴 화재가 아닌가 우려스럽습니다.

 

이제 겨울이 다가오는게 느껴지는데.. 아침 저녁으로 추워진 날씨를 경험하죠..

 

농수산물시장에선 날씨가 추워질 때.. 보관중인 식재료가 상하는 걸 막기 위해 난방기구를 켠채로 업소문을 닫고 집으로 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업소가 방한이 잘 안되니.. 자칫 식재료가 얼어버릴 수도 있으니까요.. 그래서.. 개인적으로 생각할 때... 난방기구 때문에 화재가 발생한거 아닐까 생각합니다.

 

이제.. 온풍기부터.. 난로까지.. 난방기구를 사용하는 계절이 돌아왔습니다. 난방기구를 사용하기 전.. 난방기구가 멀쩡한지.. 잘 작동하는지.. 그리고 넘어짐에 따른 작동차단이 정상작동되는.. 안전장치에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고 난방기구를 사용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