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오늘 서울 노동계·진보·보수단체 집회…"세종대로 우회하세요"

by 체커 2022. 11.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시스]이소현 기자 = 토요일인 12일은 노동계부터 진보·보수단체까지 서울 도심 한복판에서 대규모 집회·행진을 예고해 일대 도로와 인도 등이 매우 혼잡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집회가 시작되는 오후부터는 차량 진입은 물론 일대 보행도 쉽지 않을 것으로 전망된다.

경찰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부터 숭례문 일대에서는 민주노총이 전국노동자대회를 개최한다. 전국노동자대회는 노동권 보장 등을 요구하는 민주노총의 연례 행사 중 하나다.

이번 대회에는 경찰 추산 약 7만명이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17개 노조는 이날 낮 12시30분부터 서울 곳곳에서 사전집회를 갖고 본집회에 합류할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도심 교통 혼잡이 가중될 수 있다.

진보단체 촛불승리전환행동은 오후 5시 삼각지역 앞에서 이태원 참사 책임자 처벌을 촉구하는 정부 규탄 집회를 열겠다고 신고했다. 오후 4시께 사전대회로 '청년학생 행동의 날'을 진행한다.

경찰은 이 집회에도 1만명 가량이 모일 것으로 보고있다.

보수 단체의 맞불 집회도 예고돼 있다. 보수단체인 신자유연대는 오후 4시 삼각지역 앞에서 1000명 규모로 집회를 개최한다. 이에 다른 집회 참가자들과 충돌이 빚어질 가능성이 있다.

오후 3시께 서울 종로구 동화면세점 일대에서는 전광훈 사랑제일교회 목사가 이끄는 자유통일당이 경찰 추산 1만명 규모로 진보 단체 맞대응 집회를 개최한다.

집회를 위한 무대 등을 사전에 설치하다보니 이른 시간부터 광화문역과 시청역, 삼각지역 등 일대 혼잡을 피할 수 없어 보인다. 집회나 행진 과정에서 인근 도로가 통제되며 세종대로, 을지로, 한강대로의 교통체증도 극심할 전망이다.

경찰은 이에 대비해 집회 및 행진구간 주변에 안내 입간판 60개를 설치했고 교통경찰 등 350여 명을 배치해 차량 우회 유도 등 교통관리에 나선다. 집회 시간대 긴급차량 통행로를 제외한 세종대로 전 차로를 통제할 방침이다.

경찰 관계자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차량을 이용하더라도 세종대로를 피해 통일로·사직로·삼일로로 우회해달라"고 당부했다.

집회시간대 자세한 교통상황은 서울경찰청 교통정보 안내전화, 교통정보센터 홈페이지, 카카오톡 '서울경찰교통정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ning@newsis.com


반응형

토요일... 서울에서 집회가 여러군데 진행됩니다.. 서울을 갈 계획이 있는 분들은 감안을 하고 가야 할듯 합니다.

 

광화문광장과 동화면세점 앞에선 전광훈씨가 이끄는 집회가 있습니다.

서울시청과 덕수궁 앞에선 민주노총이 이끄는 집회가 있습니다. 전광훈집회와 간섭되는 부분이 있어 경찰버스로 막은 상태니.. 이동이 원활하지 않을 겁니다..

삼각지 역에도 집회가 있습니다.

그러니.. 서울에서 활동하는 분들은 대중교통수단.. 특히 지하철을 이용하길 권고합니다. 그외엔 차량을 이용할 경우 꽤나 돌아나와야 하거나.. 아예 못하는 상황도 벌어질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