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北 단거리탄도탄 2발 발사… '정찰위성 시험' 닷새 만

by 체커 2022. 12. 2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뉴스1) 박응진 허고운 기자 = 북한이 성탄절(12월25일)을 이틀 앞둔 23일 동해상으로 단거리탄도미사일(SRBM) 2발을 발사했다. 지난 18일 준중거리탄도미사일(MRBM) 2발을 발사한 이후 5일 만의 무력도발이다.

합동참모본부에 따르면 우리 군은 이날 오후 4시32분쯤 북한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발사된 SRBM 2발을 포착했다.

군 당국은 북한이 이날 미사일의 비행거리, 고도, 속도 등 정확한 제원을 분석하고 있다.

북한은 앞서 18일엔 오전 11시13분과 낮 12시5분쯤 각각 평안북도 동창리 서해위성발사장에서 동해상을 향해 MRBM을 1발씩 발사했다.

북한은 이후 이를 '군 정찰위성 개발 시험'이라고 주장했다.

앞서 북한은 올 들어 대륙간탄도미사일(ICBM) 8발을 포함해 최소 32차례에 걸쳐 65발의 탄도미사일을 발사하는 등 크고 작은 무력 도발을 감행했다.

그러나 그동안 '임박' 관측이 무성했던 제7차 핵실험은 아직 단행하지 않았다.

합참은 "우리 군은 감시·경계를 강화한 가운데 한미 간에 긴밀하게 공조하면서 만반의 대비태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다.

pej86@news1.kr


반응형

북한이.. 12월 23일 오후 4시32분쯤 북한 평양 순안 일대에서 동해상으로 단거리 탄도미사일 2발을 발사했다고 합니다.

 

자주 쏘네요... 그리고 자주 쏜 만큼 데이터도 착실히 쌓아 가는지.. 

 

결국 우크라이나를 공격하는 러시아에게 미사일까지 공급하는 때가 오기도 했습니다.

 

솔직히 전쟁나면 북한이 한국에 대해 탄도미사일을 쏠리는 없겠죠.. 하지만.. 축적된 기술로.. 어떤 국가에게 무기까지 팔아먹어 돈을 벌지 그게 걱정되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