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北 무인기 영공 침범…경기도 일대로 수대 넘어와

by 체커 2022. 12. 26.
반응형

다음

 

네이버

 


반응형

이제야 발표했습니다.. 왜 이제야 발표했냐는 말이 나올 수 있겠죠.. 속보로 뜬 건데 말이죠..

 

사실.. 이미 이전에 한국 공군의 경공격기가 추락했다는 속보가 나왔었을 겁니다.

 

참고뉴스 : [속보] 횡성서 전투기 추락…공군 KA-1 공격기 추정

 

경공격기의 경우.. 원래 성남에 배속된 경공격기였는데.. 롯데타워가 서울에서 지어진 후..강원도로 이동 배속이 되었고.. 이번에 운용을 하다 추락을 했죠.. 이 경공격기.. 원래 목적은 훈련용과... 지휘기 역활을 합니다.. 저속으로 날아다니면서 적의 이동을 파악하기 위함인데.. 그중에는 드론등의 무인기도 포함이 되겠죠..

 

즉... 26일 10시쯤에 경기도 북부와 강원도에 북한이 날린 수 대의 무인기가 한국 영공으로 침범을 하면서.. 한국에서 이에 대응하기 위해 전투기와 헬기등이 출격을 하고.. 무인기를 추락시키기 위해 움직였는데.. 북한 무인기가 그리 크거나 빠르거나.. 뭐 잘만들어져 요리조리 잘 움직이는 그런 무인기일까 싶지만.. 너무 느리면.. 이것도 정확히 파악하거나 추락시키는게 어렵지 않을까 싶죠.. 그래서 경공격기도 동원해서 대응하다 추락한게.. 26일 점심쯤에 갑자기 나온 속보.. 경공격기 추락 소식이었던 겁니다. 다행히도 조종사들은 탈출에 성공해서 무사한데.. 북한이 무인기를 날리지 않았다면 애초 추락할 일도 없었다는 의미입니다.

 

김포, 강화, 파주등.. 경기 북부의 우리 한국의 영공을 북한이 무인기를 이용해서 침범했습니다.. 공군 전투기.. 전투헬기까지 다 출격을 해서 대응하고 있다고 합니다.. 아마 조만간 반파.. 혹은 완파된 무인기를 회수해서 분석하고 있다는 속보가 뜨지 않을까 싶네요.. 거기다 강원도 대공포대도 오랫만에 비상뜨며 병력이 대공포대에 실탄 장착하고 영공 침범한 북한의 무인기에 대해 대응하고 있을 것이라 기대합니다.

 

그리고.. 분명히 한국의 영공을 침범했습니다.. 선제타격까지 언급했던 윤석열 정권인데.. 이에 어떻게 받아칠련지 궁금해지면서.. 국지전이 벌어지는건가 우려스런 마음이 좀 있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