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文때는 선물 없었다"…강용석 빠진 '가세연', 대통령에 함박미소

by 체커 2023. 1. 13.
반응형

다음

 

네이버

 

尹대통령 "국민 위한 길 갈 것"…설 선물 전달
'가세연' 김세의 대표 "文 때는 선물 못 받았다, 감사"


[이데일리 이선영 기자] 윤석열 대통령이 국가와 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호국 영웅과 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계층 등 각계 인사 1만5000여 명에게 명절 선물을 보냈다.

이 중 눈에 띄는 부분은 선물 발송 대상에 극우 성향의 보수 유튜브 채널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 김세의 대표가 포함됐다는 점이다. 지난 추석 때는 가세연에게 선물이 가지 않았다. 현재 가세연은 공동 진행자였던 강용석 변호사가 이탈한 상태다.

 

12일 대통령실은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해 헌신한 각계 원로, 호국 영웅과 유가족 및 사회적 배려 계층, 올해 종합 2위를 달성한 국제기능올림픽 참가자와 국회 반도체특별위원회 관계자 등 1만5000여명에게 설 선물을 보냈다고 밝혔다. 이밖에 다른 보수 유튜버들도 설 선물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이날 오후 ‘가로세로연구소’ 김세의 대표는 생방송에서 윤 대통령에게 받은 설 선물을 직접 개봉했다. 자주색 포장지를 벗기자, ‘대한민국 대통령 부부 윤석열 김건희’라고 적힌 남색 박스가 등장했다.

선물은 떡국 떡(경북 의성), 곱창김(전남 신안), 황태채(강원 인제), 표고채(충남 청양), 멸치(경남 통영), 홍새우(인천 옹진)로 구성돼 있었다. 이번 설 선물은 쌀을 비롯한 농수산물의 소비를 촉진하고 각 지역의 화합을 바라는 의미에서 구성됐다고 대통령실은 설명했다.

 

김 대표는 “우리가 문재인 정부 내내 이런 선물을 못 받았다”며 “윤석열 정부가 시민사회 단체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이렇게 선물을 보내주셔서 굉장히 감사하다”고 언급했다.

김 대표는 선물 안에 동봉된 카드도 읽었다. 카드에서 윤 대통령 부부는 “국민 여러분의 소망을 담아 희망찬 걸음을 내딛으며 어렵고 힘들더라도 국민을 위한 길을 가겠다”며 “2023년 새해, 위대한 국민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도약을 이루겠다. 따뜻한 설 보내길 바란다”고 덕담했다. 카드는 77세의 늦은 나이에 세종글꽃서당에서 한글을 배운 홍죽표 어르신의 서체로 제작됐다.

대통령실은 가로세로연구소뿐만 아니라 다른 보수 유튜버들에게도 설 선물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대통령실이 ‘가세연’을 비롯한 유튜버들에게 선물을 보낸 것을 두고 온라인에서는 ‘받을 만 하다’는 입장과 ‘왜 극우 유튜버까지 챙기는 지 모르겠다’는 대립적인 입장이 양분되기도 했다.

이선영 (bliss24@edaily.co.kr)


반응형

대통령이.. 설이나 추석에 선정된 인사들에게 선물을 보내는건 뭐 당연할 겁니다.

 

이전 전례로 봤을때... 한국에서 근무하는 각국의 대사.. 그리고 특별한 인사들.. 국가유공자들이나.. 취약계층등에 보내는 경우가 많지 않았을까 싶은데...

 

이전에 유튜버들에게 보낸 적이 있었을까 싶네요..

 

그런데.. 윤석열 대통령쪽에서 유튜버들.. 특히 극우 유튜버들에게 선물을 보냈고 그중 하나가 가로세로연구소이군요..

 

아마도.. 진보진영 열심히 까고... 자기들 찬양하는 영상 많이도 올려달라는 의미 아닐까 싶군요..

 

가로세로연구소만 보냈을까요? 아마 많은 이들이 아는 극우 유튜버나.. 유튜브에서 퇴출된 영상제작자.. 보수단체 사람들에게도 보냈겠죠.

 

2022년 추석때도 보냈었으니..

 

극우 유튜버들.. 자신들이 어찌 인식되는지 안다면.. 야당이나.. 진보진영의..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공격의 빌미를 만들지 않기 위해 공개를 하지 않았어야 했지만.. 저리 공개하는걸 보면.. 뭐.. 대통령실이나.. 극우유튜버들이나.. 서로 이용해 먹으며 상생하는 것 같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