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반말 호통’ 장제원에 여야 모두서 “사퇴해야” 목소리

by 체커 2023. 3. 24.
반응형

다음

 

쿠키뉴스

 

여야 정치권에서 장제원 국회 행정안전위원장직 사퇴 요구가 거세졌다. 전날 행안위 전체회의 중 나온 고성 때문이다. 

장 행안위원장은 지난 22일 국회 현안질의 도중 박찬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이 이석한 것과 관련 반말로 선관위 직원에 대한 위압적인 발언을 해 파장을 일으켰다. 장 의원은 선관위 직원에게 “당신이 상임위원장이야?”, “들어!”, “어디서 배워먹은거야? 국회를 뭘로 보는거야”라며 소리를 질렀다. 

다만 박찬진 총장은 당시 현안질의 중 이석한 이유에 대해 “(이석하라는)메모를 전달 받았다”고 해명했다. 박 총장에게 메모를 전달한 직원은 다른 직원의 메시지를 잘못 읽고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청년 정치인을 중심으로 여야 정치권에서는 사퇴 요구가 빗발쳤다.

이동학 전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은 24일 페이스북에서 “정말 혀를 내두를 정도다”며 “윤석열 대통령의 왼팔이 이렇게 쎈 자리인가. 윤핵관이라는 직위로 이렇게 상전 노릇을 해도 되는 것이냐”고 일갈했다. 

이어 “아주 꼴사납다”며 “이런 분이 국회에서 행안위원장이라니 눈앞이 아득하다. 다른 게 갑질이겠나. 선관위 직원분도 우리 국민이고 누군가의 가족일 텐데 할 줄 아는게 으악죽이는 것밖에 없는 국회의원이다. 오늘이라도 사퇴하고 선관위 공무원들께 사과하라”고 촉구했다. 

하헌기 전 민주당 부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본인이 정권 실세라서 눈에 뵈는 게 없는거냐. 아니면 분노조절장애가 있어 본인도 주체를 못하시는거냐”며 “장제원 의원은 본인을 비판하는 국민 목소리를 좀 들으시라. 우선 인간부터 좀 되시라”고 지적했다. 

여권에서도 장 의원의 행안위원장직 사퇴를 촉구하는 목소리가 나왔다.

손수조 전 안철수 국민의힘 당대표 후보 대변인은 이날 페이스북에서 “장제원 의원의 행안위원장 사퇴를 촉구한다”며 “그 어떤 잘못과 실수가 있었을지언정, 이런 식의 반말과 공개석상에서 소리지르며 무안주기 등의 행동은 도가 지나치다”고 직격했다. 

손 전 대변인은 “당의 실세라고 평가받는 중진 의원의 이러한 행동은 당 전체에 큰 부담이다”라며 “스스로 반성하고 진심어린 사과를 해야 할 것이다. 아울러 행안위원장 사퇴를 통해 책임 있는 모습을 보여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신인규 국민의힘 바로세우기(국바세) 대표도 이날 페이스북에서 “공개적인 자리에서 반말과 샤우팅으로 인격살인을 하는 데다가 공무원 실명까지 오픈시키는 저질스러운 추태를 어디까지 참아줘야 하는가”라며 “강자에게 한없이 너그럽고 약자에겐 한없이 강한 비겁하고 졸렬한 인격에 비판이 아까워 참았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반드시 이런 자는 국회에서 보지 말아야 한다”며 “자기가 힘이 있다고 해서 오만방자하게 떠드는 저런 수준의 인격은 정말 한심하고 부끄럽다. 한줌 권력에 취해 오만을 떨다가 그 끝이 굉장히 궁금하다”고 덧붙였다. 

이승은 기자 selee2312@kukinews.com


반응형

 

 

장제원 의원의 호통...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에서 벌어진 일이죠..

 

잘못은 일단 선거관리위원회 사무총장과 직원들이 했습니다. 이석을 해도 된다는 내용의 쪽지를 선관위 사무총장에게 넘겨졌고.. 이석하다 장제원 의원이 위원장으로서 이를 지적하며 호통을 쳤죠..

 

뭐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이를 바라보는 이들에게는 좀 다르게 보였나 봅니다.

 

갑질로 봤네요..

 

더욱이.. 자식때문에 곤혹을 치른 장제원 의원입니다.. 그래서 장제원 의원을 비난하는 댓글중에는..

 

자기자식도 제대로 간수도 못하면서 위원장이랍시고 반발로 큰소리 치느냐...

 

이렇군요..

 

장제원 의원... 현재 윤석열 대통령과 가까운 인사로.. 핵심인사로 분류될 겁니다. 다만 이번 정권에 들어서 어떠한 중책을 맡고 있지는 않죠. 하지만 윤석열 핵심 관계자로 알려진 것처럼.. 확실히 무시못할 인사임은 분명할 겁니다.. 그것도 행정부 수반인 대통령을 모시는 공무원들의 입장에서는 말이죠...

 

글쎄요.. 그렇다고 잘못을 한 이들에 대해 비판하면서 목소리가 높아지는거야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다만.. 그런 호통을 치는 이가.. 장제원의원이 아니고.. 그리고 큰소리가 아닌.. 목소리로 지적을 하며 비판을 했다면.. 이런 보도가 나왔을까 싶군요.

 

거기다.. 공무원들은 여지껏 여러 정권을 거쳐갔으니.. 장제원 의원도 그저 지나가는 인사로 치부될게 뻔하죠.. 직속 상관도 아니고요..

 

그럼에도 큰소리로.. 거기다 반말로 호통을 친 것이... 정작 그걸 보는 이들은 공무원에게 갑질로 보였다고 하니...

 

세상은 바뀌긴 했구나 싶으면서... 아무래도 장제원 의원에 대한 인식은 좀 부정적으로 갈 듯 싶군요.. 확실히.. 앞으로 장제원 의원은 부산을 벗어나지 못하겠죠.. 이대로라면..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