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도움거리/식약처

잔류농약 기준이 초과 검출된 수입 '고추' 회수 조치

by 체커 2023. 4. 10.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시중에 판매 중인 베트남산 ‘고추’에서 잔류농약(트리사이클라졸*)이 기준치(0.01mg/kg 이하) 보다 초과 검출된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조치합니다.

   * 주로 벼 재배시 사용하는 살균제

회수 대상은 ‘제이엠푸드 주식회사(충남 공주시)’와 ‘대림글로벌푸드(주)(부산시 강서구)’에서 수입한 베트남산 고추(생산년도 : 2021년, 2022년)와 이를 ‘농업회사법인 다온푸드(주)(충북 음성군)’와 ‘㈜고추나라(경북 경산시)’에서 소분·판매한 제품입니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는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하여 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아울러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4.7+(보도참고)+수입유통안전과.pdf
0.52MB


반응형

베트남에서 수입된 고추에서 잔류농약이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되어 식약처가 회수조치를 하였습니다. 검출된 잔류농약은 트리사이클라졸..

 

근데 이 농약은 벼에 쓰여지는 농약입니다. 왜 고추에 이 농약이 쓰였는지.. 혹은 재배지와 논이 가까워 농약이 같이 뿌려졌는지는 의문이 좀 드네요.. 어찌되었든 기준치 이상으로 검출되어 회수조치를 하는 것이니 해당 제품을 구매한 분들은 구매처 혹은 판매처에 환불하길 권고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