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머리채 끌고 질질"…'성북구 07년생 학폭' 영상, 뜻밖의 진실은?

by 체커 2023. 5. 10.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성북구 07년생 학폭' 영상 공유 글/사진=인스타그램 캡처

최근 일명 ‘성북구 07년생 학폭’이라는 제목으로 10대 여학생들 간 폭행 장면이 담긴 영상이 온라인에 확산해 논란이 된 것과 관련해 해당 사건의 전후 사정이 드러났습니다.

영상은 지난 8일 인스타그램에 ‘성북구 07년생의 만행을 널리 퍼뜨려달라’는 내용과 함께 공개된 이후 SNS와 맘카페 등 온라인 커뮤니티에 퍼지며 네티즌의 공분을 일으켰습니다.

여학생 두 명이 등장하는 영상에는 주차장에서 A양이 B양의 머리채를 잡고 끌고 다니거나 머리를 손과 발로 수차례 가격하는 모습이 담겼습니다.

온라인에는 가해자로 보이는 학생을 질타하는 반응이 이어졌습니다.

'성북구 07년생 학폭' 영상 공유 글/사진=인스타그램 캡처

“너무 충격적이다” “보기만 해도 온몸이 떨린다” “가해자 강력 처벌해야 한다” 등의 비판이 쇄도했습니다.

폭력을 가한 학생의 신상을 알아냈다며 이름과 학교 등을 공유하는 이들도 있었습니다.

그러나 오늘(10일) 조선일보에 따르면 영상에서 피해자로 지목된 B양과 그의 부모는 A양이 아닌, 해당 영상을 촬영하고 유포한 사람을 명예훼손으로 처벌해 달라고 경찰에 요청했습니다.

경찰 조사 결과 이번 사건은 '쌍방폭행'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아울러 해당 영상에 등장한 학생들은 SNS에 영상이 유포되고 가해자를 처벌하라며 신상 털기가 이어지자 오히려 피해를 호소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사건은 지난 3월 26일 서울 강북구의 한 건물 주차장에서 발생했고, A양과 B양은 고등학생 1학년생 동갑내기로 서로 다른 학교에 다니는 ‘친구의 친구’ 사이라고 알려졌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두 사람은 채팅을 하다가 서로 언쟁이 붙었고 ‘부모 욕’까지 해가며 다투다가 특정 장소에서 직접 만나 싸우기로 했습니다.

이후 두 사람은 초반 몇 분간 서로 치고받다가 점차 B양이 밀리기 시작했고, 그때부터 A양이 일방적으로 B양을 때린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영상 게시자는 전체가 아닌 이 부분만 편집해서 온라인에 올린 것입니다.

당시 경찰이 현장에 출동했고, 양측 보호자도 경찰서에 나와 함께 조사를 받았습니다.

A양과 B양은 CCTV 영상 등을 토대로 ‘쌍방폭행’ 혐의로 입건됐으며 경찰 조사 과정에서 서로 화해를 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양측 보호자도 처벌을 원하지 않는다며 각자 처벌불원서를 제출했습니다.

원만하게 사건이 마무리되던 상황에 문제의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확산된 것입니다.

경찰 관계자는 “쌍방 폭행 사건은 조만간 종결될 방침인데, 영상 유포로 인해 A양과 B양 모두 피해를 호소하고 있다”며 “관할 사이버수사팀에서 ‘학폭 영상’ 유포자와 경로를 수사하게 될 것 같다”고 매체에 전했습니다.

[김누리 디지털뉴스부 인턴기자 nu11iee98@gmail.com]


반응형

갑자기 논란이 되었던... 성북구 학폭영상..

 

근데.. 언론사의 취재결과.. 쌍방 폭행이었다고 합니다. SNS상에서 말싸움이 났고.. 결국 현피를 떠서 현장에서 맞짱을 까는..;;;

 

SNS상에서 분쟁이 나자.. 직접 대면을 하여 현장에서 서로 치고받는 폭행이 발생한 것이라고 합니다.. 확산된 영상은 그리 치고 받다 한쪽이 일방적으로 맞기 시작할때.. 그 부분의 영상을 공유하며 퍼진 것 같아 보입니다..

 

영상을 촬영한 이는 그 두사람중 한명의 친구가 아니었을까 싶군요..

 

그렇게 치고받고.. 쌍방폭행을 하다..누군가의 신고로 경찰이 출동했고.. 결국 경찰서에서 화해했다고 하네요..

 

즉.. 마무리가 된 사건이라 합니다. 이후 영상이 공개되면서 논란이 커진 사례군요..

 

뭐 끝났다고 하더라도.. 저 서로간 폭행을 한 두사람에 대해선 좋은 말은 못해주겠죠.. 어찌되었든 폭력은 잘못된 것이니..

 

해당 영상을 유포하는 이에 대해 영상에 나오는 두사람중 한명의 보호자가 고소를 했다 합니다.. 따라서.. 유포행위는 중단하는게 좋지 않을까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