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경제

전기요금 8원·가스요금 1.04원 인상...내일부터 적용

by 체커 2023. 5. 1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정부가 한 달 반 동안 미뤄왔던 2분기 전기와 도시가스 요금 인상을 단행했습니다.

내일(16일)부터 전기요금은 kW시당 8원, 가스요금은 MJ(메가줄)당 1.04원 오르게 됩니다.

이에 따라 4인 가구 한 달 전기요금은 올해 초와 비교해 3천 원, 가스요금은 4천4백 원 정도 오를 것으로 보인다고 산업통상자원부는 설명했습니다.

이창양 산업부 장관은 기자회견을 열어 지난해부터 올해 초까지 전기와 가스요금을 조정해왔지만, 과거부터 누적돼 온 인상요인이 해소되지 못해 한전과 가스공사의 재정이 심각한 상황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들 기업의 자구노력만으로는 위기를 타개하기 어려워 에너지 공급의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고, 경영을 정상화하기 위해서는 요금 인상이 불가피하다고 말했습니다.

정부는 요금인상에 부담을 느끼는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 등에 대해서는 평균 사용량까지는 요금 인상분 적용을 1년간 유예하고, 에너지 바우처 지급 대상도 확대할 계획입니다.

또 기존 주택용에 한해 제한적으로 운영해오던 전기요금 분할 납부제도를 소상공인과 뿌리 기업에까지 확대해 냉방수요 증가에 따른 요금부담을 분산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습니다.

YTN 박홍구 (hkpark@ytn.co.kr)


반응형

전기요금과 가스요금이 인상됩니다.

 

전기요금은 kW시당 8원, 가스요금은 MJ(메가줄)당 1.04원이라고 하네요..

 

대비할 시간도 없습니다.. 다음날 적용되기 때문이죠..

 

많은 이들 답답해 하겠네요.. 이유는 한전 적자와 가스공사 적자겠죠.. 엘리뇨로 올해 여름은 많이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데 전기요금 인상으로 여름 보내기는 이전보다는 더 힘들어질 듯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