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日음식점 "중국인에게 식재료 후쿠시마산만 쓴다"

by 체커 2023. 8. 30.
반응형

다음

 

네이버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로 중·일 갈등 고조

일본 도쿄 신주쿠의 한 식당에서 "중국인에게 우리 가게의 식재료는 전부 후쿠시마산입니다. 꼬치는 350엔"이라는 안내문을 내걸었다. (사진=트위터 캡처)

[서울=뉴시스]박예진 인턴 기자 = 일본 후쿠시마 제1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해 중국의 반일감정이 격화되는 가운데 일본의 한 음식점에서 "중국인들에게, 식재료는 전부 후쿠시마산"이라고 적힌 칠판을 내걸자 이를 본 중국인은 '국적 차별'이라며 분노했다.

지난 29일 엑스(X·구 트위터)에는 일본 도쿄 신주쿠에 위치한 한 주점의 외부 사진이 다수 올라왔다.

이 주점은 이날 가게 밖에 "중국인에게, 우리 가게의 식재료는 전부 후쿠시마산입니다. 생맥주 350엔"이라고 적힌 칠판을 내걸었다..

 

간판을 본 중국인 A씨는 "왜 '중국인에게'라고 쓰나"며 가게를 경찰에 신고했다.

A씨의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점주와 대화를 나눈 뒤 "중국인을 향해서 하는 말이 아니라 후쿠시마산 재료를 쓰고 있다는 사실을 가게에 들어오기 전에 알리기 위한 것이라고 한다"며 "어떤 글을 쓰는지는 가게의 자유고 경찰이 막지는 못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A씨는 "중국인으로서 국적 차별이라고 생각한다"며 점주에게 내용을 바꿔 달라고 요구했다. 결국 점주는 칠판 문구를 "축 우승. 기타구치 하루카"로 바꿨다. 기타구치 하루카는 지난 26일 세계육상선수권 여자 창던지기에서 금메달을 목에 건 선수다.

해당 주점은 칠판에 명언이나 유머 등을 적어 가게 밖에 내거는 걸로 유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감언론 뉴시스 yejin0613@newsis.com


반응형

일본에 있는 음식점에서... 방문한 중국인에게 후쿠시마산 식재료를 쓴다 하니... 중국쪽에서 반발하네요..

 

그려려니 하죠.. 중국인들은 저 차별이 싫다면 그 음식점에 안 가면 되고.. 일본에 안 가면 그만입니다.

 

한국으로선 그냥 불구경인데... 저런 사례가 한국인을 상대로 나오지 말란 법 없겠죠.. 그런 사례가 있는지는 일본에 방문하는 한국인들은 잘 확인해야 할듯 싶네요.

 

그리고... 이런 사례는.. 아마도 중국쪽에서도 나올 것 같네요.. 보복차원에서... 한국인들이 피해를 보지 않길 바랄 뿐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