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이재명도 민망해 말고 잡수러 와”…단식장 옆에서 ‘회’ 파는 與

by 체커 2023. 9. 7.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안병길 “李 위한 출구 제안…명분 없는 단식 끝내고 괴담정치 사죄하라”
김기현 “단식하고 있나? 잘 모르겠어”…김성태 “단식 희화화 그만하라”
(시사저널=변문우 기자)
 
국민의힘이 오는 8일 국회에서 수산물 판촉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장 위치도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단식 농성장 근처다.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TF 위원인 안병길 의원은 이 대표를 향해 "단식 출구 전략을 하나 드린다"며 "민망해하지 말고 행사에 들러서 고등어와 전복을 드시길 바란다"고 비꼬았다.

안 의원은 7일 페이스북에 '이재명 대표를 위한 단식 출구 제안'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고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단식 출구 전략을 찾지 못해 고민이라고 한다. (저희가) 출구 전략을 하나 드리겠다"고 전했다.
 
안 의원은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TF가 8일 오전 국회 안에서 우리 수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며 "장소는 이재명 대표의 단식 텐트 100m 옆쯤"이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지난 31일부터 이날까지 국회 본청 앞 계단 위에서 8일째 '대정부 단식' 투쟁을 이어가고 있다.

그는 이 대표를 향해 "수산물 판촉 행사에 들러서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우리 고등어와 전복을 드시길 바란다. 민망해 할 것도 없다"며 "이것이 명분 없는 단식을 끝내고, 그간의 괴담정치에 대해 우리 국민과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사죄하는 길"이라고 강조했다.

여권의 다른 인사들도 이 대표에게 공세를 모으고 있다. 김기현 국민의힘 대표는 이날 부산에서 '금융경쟁력 간담회'를 마치고 기자들을 만나, 이 대표에게 단식 중단을 권유하러 갈 생각이 있느냐는 질문에 "지금 단식하고 계신가? 잘 모르겠다"고 답했다. 김 대표 언급은 이 대표가 실제 식음을 전폐하는 단식을 하는 것인지를 의심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앞서 2018년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시절 단식으로 '드루킹 특검'을 이끌어낸 김성태 전 의원도 이날 통화에서 "정말 약자가 처절한 단식을 할 때 (이 대표의 사례 때문에) 단식에 대한 평가가 희화화되거나 하면 어떻게 하겠나"라며 "이 대표는 본인만의 단식을 이제 그만 끝내야 한다"고 촉구했다.


반응형

이 보도를 보고 생각나는게 있더군요..
 
참고링크 : 2014년 광화문 폭식농성 
 
단식농성 한다는데 옆에 와서 먹자파티를 한 사례 말이죠..
 
이재명 당대표.. 단식농성한다고 하죠.. 많은 이들이 쇼라고 치부하기도 합니다.. 그래도 이재명 당대표는 진정성을 보이는 거라 생각해서인지.. 지금까지 이어지고 있죠.. 비록 경쟁하는 당의 당대표이고.. 비난을 해서 지지율을 깎아야 하는 대상이긴 해도.. 상대에 대한 최소한의 예의는 지켜야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전에도 국민의힘은 상대 의원에 대한 예우는 지키라고 주장하지 않았었나 싶네요.
 
근데.. 단식농성을 하고 있는걸 뻔히 알고 있음에도.. 인근에 수산물 판촉행사를 하고.. 행사중에 먹자파티를 벌인다는건.... 
 
국민의힘은 결국 단식농성을 하는 이재명 당대표를 조롱한 것이 되겠죠.. 실제로 저 발언.. 

"민주당이 이재명 대표의 단식 출구 전략을 찾지 못해 고민이라고 한다. (저희가) 출구 전략을 하나 드리겠다"

"국민의힘 우리바다지키기 TF가 8일 오전 국회 안에서 우리 수산물 판촉행사를 개최할 예정"

"장소는 이재명 대표의 단식 텐트 100m 옆쯤"

"수산물 판촉 행사에 들러서 맛도 좋고 영양도 좋은 우리 고등어와 전복을 드시길 바란다. 민망해 할 것도 없다"

"이것이 명분 없는 단식을 끝내고, 그간의 괴담정치에 대해 우리 국민과 어민들에게 조금이나마 사죄하는 길"

자기딴에는 출구전략을 준거라 주장하지만.. 명백히 조롱한 겁니다.. 마지막에 사죄하는 길이라며 마무리를 한 게 결정적이죠..
 
그러니.. 일베의 폭식농성.. 국힘의 회 판촉 먹방... 역시 비슷한 이들은 하는것도 비슷한게 드러나네요..
 
이전에 이재명 당대표가 일베였다는 주장도 있죠.. 그게.. 국힘이 단식농성장 옆에서 판촉 및 먹방을 하는 것에 대한 정당성을 주진 못합니다.
 
나중에 국민의힘쪽에서 단식농성을 할지는 모르겠지만.. 아마 하게 된다면 옆에서 먹방은 많이 할듯 싶군요.. 
 
그렇지 않다면.. 자신들은 국민의힘과 다르다며 수준이 다르다는걸 강조할지도 모르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