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가짜 칼로 피도 연출” 이재명 피습에 ‘음모론’ 꺼내든 유튜버들

by 체커 2024. 1. 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이데일리 김혜선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흉기 피습 사건을 두고 일부 보수 유튜버들이 ‘자작극일 수 있다’는 식의 음모론을 제기했다.
 
2일 구독자 85만명의 보수 유튜버 ‘이봉규TV’에서는 이 대표의 흉기 피습 사건을 주제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했다. 이 방송에 출연한 김사랑씨는 “한동훈 지지율이 오른 뒤의 피습사건이다. ‘자작나무’ 사건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의 취임 후 그의 지지율이 오르자 이 대표가 이에 대항하기 위해 피습 자작극을 벌였다는 주장이다.

김씨는 “칼도 제대로 쓰면 푹 들어간다. 그런데 (상처가) 1cm에다가 의식이 있게 (찔렀다)”며 “제가 의심하는 것은 이재명의 지지율이 떨어지고 있다는 것”이라고도 했다.

이 대표를 피습한 ‘배후’가 민주당 내 이재명 지지 세력이라는 주장도 펼쳤다. 김씨는 “머리에 ‘내가 이재명이다’라는 종이왕관을 썼다. 그 글씨체가 이재명의 ‘잼잼 봉사단’이다”라며 “이걸 쓰는 사람들은 극성 팬들이다. 보수는 이재명 근처에도 못간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보수라고 물타기를 할 수 없다”고 덧붙였다.
 
이봉규씨도 ‘제보 내용’이라며 이 대표의 피습 당시 “칼이 두 개 있었다. 종이칼이다”, “칼이 아니라 휴대폰 케이스다”라는 식으로 주장했다가 뒤늦게 “흉기가 맞다. 종이칼은 아닌 것”이라고 정정하기도 했다.
또 이씨는 “섣불리 이재명을 동정할 수는 없는 상황”이라며 “숙련된 선수로 인해 선거판을 뒤집기 위한 자작극일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고 주장하며 철저한 수사를 당부했다.

이밖에 ‘진성호방송’ 등 보수 유튜버 측에서도 ‘이재명 습격 남성은 민주당원?’, ‘이재명 수술은 쇼?’ 등 영상을 올리며 이 대표의 피습 사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반면 민주당 측에서도 이 대표의 피습을 윤석열 대통령 탓으로 돌리는 발언이 나왔다. 이경 전 민주당 상근부대변인은 자신의 SNS에 “대통령이 민생은 뒷전이고 카르텔, 이념 운운하며 국민 분열을 극대화하니 이런 일이 벌어지는 것 아니냐”라고 했다.

김혜선 (hyeseon@edaily.co.kr)


반응형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당대표가 부산에서 피습을 당했죠.. 
 
이에.. 민주당 지지자들이야 걱정하는 것 같은데... 정작 보수쪽과 국민의힘 지지자들은 음모론을 제기합니다.
 
그 선봉에 보수 유튜버.. 보통은 극우유튜버라고도 하는 이들이 음모론의 선봉자로서 확인되지 않는 주장을 퍼트리고.. 그걸 보수 지지자들이 퍼 나르고 있습니다..
 
위의 보도내용에 뭘 퍼트리고 있는지 다 나와 있네요. 네이버 댓글에 나오는 여러 음모론중 상당수를 말이죠..
 
이봉규TV에선 자작극과 가해자의 배후가 민주당내 이재명 지지세력

2일 구독자 85만명의 보수 유튜버 ‘이봉규TV’

이 방송에 출연한 김사랑씨는 “한동훈 지지율이 오른 뒤의 피습사건이다. ‘자작나무’ 사건일 수 있다”고 주장했다.

이 대표를 피습한 ‘배후’가 민주당 내 이재명 지지 세력이라는 주장도 펼쳤다.

 
진성호방송에선 가해자가 민주당원.. 이재명 수술은 쇼..

이밖에 ‘진성호방송’ 등 보수 유튜버 측에서도 ‘이재명 습격 남성은 민주당원?’, ‘이재명 수술은 쇼?’ 등 영상을 올리며 이 대표의 피습 사건에 대해 집중적으로 다뤘다.

 
민주당쪽에서도 뭔가 나옵니다. 다만 누구탓이라 주장하네요.. 상대쪽에서 계획하거나 했다는 음모가 아니고요..
 
지금도.. 네이버의 관련 뉴스에 위의 보도내용에 나오는 그 음모론을 그대로 가져와 반박하는 이들.. 많습니다.
 
다음도 마찬가지죠.. 이렇게 되면... 보수쪽이야 흔들리진 않을 것이고.. 진보쪽에서도 민주당 지지자들이야 흔들릴 일은 없겠지만..
 
중도쪽은 지지율이 요동을 치겠군요. 더욱이 이런 음모론을 아주 도배를 하는 꼴을 보면... 민주당을 지지하지 않더라도.. 최소한 국민의힘쪽 지지도 아예 안하는 상황이 벌어질게 뻔하겠죠. 그리고 현재의 지지율을 봤을 때.. 중도층 지지가 없다면.. 총선등에선 어디가 불리할지는 뻔할것 같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