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국제

북, 연평도 북방서 이틀 연속 해안포 발사…NLL 북쪽 떨어져

by 체커 2024. 1.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연합뉴스) 김준태 기자 = 북한군이 6일 서북도서 지역에서 해안포 사격을 실시했다고 합동참모본부가 밝혔다.
 
합참에 따르면 북한군은 이날 오후 4∼5시께 연평도 북서방에서 포탄 60여발을 발사했으며, 이들은 모두 서해 북방한계선(NLL) 이북 해상 완충구역에 낙하했다.

해상 완충구역은 2018년에 체결된 9·19 남북군사합의에 따라 해상 무역충돌 방지를 위해 서해 및 동해 NLL 일대에서 설정됐다. 해상 완충구역에서 포사격과 해상기동훈련을 하면 군사합의 위반이다.

우리 군은 전날과 달리 북한의 포격 도발에 대응하는 해상사격은 계획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북한군은 전날에도 백령도 북방 장산곶 일대와 연평도 북방 등산곶 일대에서 200여발 이상의 사격을 실시했다.
 
합참은 "북한의 연이은 적대행위 금지구역 내 포병사격은 한반도 평화를 위협하고 긴장을 고조시키는 행위"라며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또 "9·19 군사합의 전면파기 주장에 이어 적대행위 금지구역 내 지속적인 포병사격으로 우리 국민들을 위협한다면 우리 군도 응당한 군사적 조치를 취해 나갈 것"이라고 했다.

readiness@yna.co.kr


반응형

북한이 지난번에 이어 또 해안포 사격을 했다고 합니다.
 
[세상논란거리/사회] - "펑소리에도 몰랐다"…北사격 끝난 뒤에야 '실제상황' 대피 문자
 
위의 보도에는 오후 4~5시에 북한이 해안포를 발사했다고 보도가 되었는데.. 그외 중요한 내용은 없네요..
 
주민들이 바로 대피소로 피할 수 있도록 경보를 내렸는지 여부..
 
한국 해병을 비롯한 군에서 반격을 했는지 여부..
 
일단 반격은 안한듯 합니다. 그리고 북한의 해안포 발사에 보복성으로 포사격도 하지도 않는다고 합니다.

우리 군은 전날과 달리 북한의 포격 도발에 대응하는 해상사격은 계획하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뭘까 싶죠. 대응이 좀 밋밋하네요.
 
전정권에 대해 북한의 도발에 대해 뭐라 비난도 했던 윤석열 정권 아닐까 싶은데.. 반격을 위한 계획도 없다 합니다.
 
대응에 문제가 있는거 아닐까 싶은데.. 네이버 댓글에선 그런 부분의 지적도.. 이전에 선제타격을 운운했던 전례를 언급하지도 않고..
 
그저 이전 정권.... 김대중 전 대통령과 문재인 전 대통령이나 언급합니다. 거기다 이재명 피습사건도 언급하기도 하죠.
 
뭘까 싶네요.. 그들의 주장으로는 이재명 피습사건 관련 물 흐리기.. 이런 식의 주장이 나오던데.. 오히려 물 흐리기는 본인들이 윤석열 정권을 위해 하고 있는거 아닌가 싶더군요. 
 
북한의 도발에 대해 강경하게 대응하겠다.. 북한이 도발하면 초토화 시키겠다.. 뭐 이런 강경한 발언을 내뱉던 정권이 현 정권 아닌가 싶은데.. 이제는 왜 얌전히 있을까.. 지지자들이 지지하는 정권에 물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특히 신원식 국방부장관에게 말이죠. 그 훈련... 언제쯤 합니까?
 
참고뉴스 : 신원식 "북 지속 도발시 김정은 참수작전 훈련도 고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