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다리가 바퀴에 10분간 끼었다…“사각이라 못 봐” 단속도 사각

by 체커 2024. 2.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출근길 우회전 하던 버스에 사람이 치었는데, 무려 10분 동안이나 다리가 바퀴에 끼었습니다.
버젓이 보행신호가 켜져 있었지만 버스 기사는 "사각지대라 못봤다"고 진술했습니다.

최재원 기자의 단독 보도입니다.

[기자]
평일 출근 시간의 혼잡한 사거리.
 
마을버스가 교차로에서 오른쪽으로 방향을 꺾습니다.

그 순간, 횡단보도를 건너는 40대 여성 보행자를 그대로 들이받습니다.

서울 광진구에서 우회전하던 버스가 보행자를 쳤다는 신고가 접수된 건 그제 오전 9시쯤.

사고가 난 현장입니다.

버스에 치인 여성은 이곳에서 약 10분 동안 바퀴에 다리가 끼어 있었습니다.

[목격자]
"(다리가) 빠지지가 않으니까 경찰이 와가지고 119가 와가지고 이 앞에 바퀴를 노란 (장비를) 갖다 놓고서 이렇게 일으키데. 아파 죽는다 그러더라고."

사고가 났을 당시 보행자 신호는 파란불.

보행자들이 일제히 횡단보도를 건너기 시작했지만, 버스는 멈추지 않고 그대로 우회전을 했습니다.

마을버스를 운전한 60대 남성은 사고 직후 경찰에 "사각지대라 보행자를 보지 못했다"고 진술했습니다.

지난해 1월부터 우회전하기 전에는 횡단 보도 앞에서 일시 정지해야 하지만 제대로 지켜지지 않고 있습니다.

특히 우회전 사고 사망자 가운데 36%가 대형차량 사고로 인해 숨진 만큼, 버스나 트럭 운전사들의 각별한 주의가 필요합니다.

경찰은 마을버스 기사를 도로교통법 위반 혐의로 입건하고 정확한 사고 경위를 분석 중입니다.

채널A 뉴스 최재원입니다.

영상취재 : 권재우
영상편집 : 최동훈

최재원 기자 j1@ichannela.com


반응형

우회전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본격적으로 시행하고 있죠.
 
이 법규에 대해 운전자쪽에서 꽤나 불만을 토로하고 있는 것 같던데... 왜 시행해야 하는 이유를 위의 사고가 알려주죠..
 
거기다.. 위의 도로의 경우.. 동시에 여러 곳의 횡단보도 보행자 신호가 들어오는 곳입니다.
 
사고를 낸 버스운전자는 사각지대라 보지 못했다고 했네요.. 이거 그냥 핑계입니다.
 
전구간 횡단보도 불이 들어오는 곳이기에.. 직진 신호도 적색이었을테고요..거기다 버스기사이니 각 교차로의 신호순서를 대충 알고 있었을 터...언제 보행자 신호가 떨어지는지 알고 있을테고요.. 그러니.. 사각지대라 보지 못했다 해도.. 신호가 적색이고.. 보행자 신호가 일제히 들어오는 곳이기에.. 보이는 횡단보도 신호가 갑자기 들어오면 당연히 일단 아예 멈췄어야 했다..라고 하면 반박도 못하겠죠. 물론 멈춘 곳이 횡단보도 한 가운데가 될테니 멈춘 후에 서서히 움직여 빠져나가야 할테고요.. 그래야 보행자들이 버스의 이동 방향을 보고 피해서 건너갈테니까요..
 
다행히도 보행자가 부상만 입은듯 하니.. 버스공제조합을 통해 보상금이 나올테고.. 해당 버스회사는 버스기사에 대해 주의나 경고를 주지 않았겠나 싶네요. 버스기사는 범칙금.. 혹은 벌금을 받겠죠. 벌점과 함께..
 
그리고.. 우회전시 횡단보도 앞 일시정지.... 불편하다.. 왜 하냐.. 따지는 이들.. 이제 좀 불만을 그리 토로하지 말고 지킬건 지키길 바랍니다.
 
안그럼 위의 사고처럼 운전하다 사고칠 수 있을테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