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한동훈 “위성정당 만들면 김의겸·최강욱 같은 사람 의원 된다”

by 체커 2024. 2.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운동권 특권세력 국회 입성 길 열려”
윤재옥 “운동권 개딸 선거연합” 맹비난
 
한동훈 국민의힘 비상대책위원장은 6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오는 4월 총선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하고 비례대표 확보를 위한 위성정당 창당을 추진하겠다고 밝힌 데 대해 “김의겸·최강욱 같은 사람이 국회의원 되는 것”이라고 말했다. 김·최 두 의원은 준연동형제가 처음 도입된 2020년 21대 총선에서 민주당의 위성정당인 열린민주당 비례대표로 국회에 입성했다. 민주당과 열린민주당은 2022년 1월 합당했다.

한 위원장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 출근길에 기자들과 만나 “위성정당에 대한 비판은 너무나 당연한 얘기 아닌가”라며 “지금 이 제도(준연동형제)는 위성정당 출현이 사실상 필연적으로 돼 있다”고 지적했다.

한 위원장은 이어 “제가 운동권 특권세력 청산이 이번 총선의 시대 정신이라고 했는데 이런 위성정당 제도를 통해 운동권 특권세력이 더 많이 의원이 될 수 있는 길이 열렸다고 본다”며 “잘못된 제도”라고 주장했다.

앞서 이 대표는 전날 범야권의 다른 군소정당과 공동으로 비례대표 후보를 내는 ‘통합형 비례정당’ 추진 방침을 밝히면서 “준위성정당을 창당하게 된 점을 깊이 사과드린다”고 말했다.

한 위원장은 또 민주당 내부에서 ‘조국신당’ 등을 배제하지 않겠다는 말들이 나오는 데 대해서도 “이재명 대표의 결정으로 그런 일이 생길 것”이라며 “그것이 민의를 반영한다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날을 세웠다.

윤재옥 국민의힘 원내대표도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이 추진하는 통합비례정당에 대해 “운동권 개딸 선거연합”이라고 비판했다.

윤 원내대표는 “장고 끝에 악수라더니 민주당이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고수하겠다고 발표했다”며 “이는 당 대표 방탄을 계속하겠다는 것이고 22대 국회에서도 운동권 정당들과 손잡고 의회 독재를 계속해 나가겠다는 선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야권 정당들이 준위성정당, 통합형비례정당이라는 말장난으로 비례 의석을 나눠 갖고 이를 매개로 한 짬짬이 공천으로 지역구 거래까지 한다면 민주주의는 지금보다 더 심하게 퇴행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구자창 기자 critic@kmib.co.kr


반응형

이 보도가 참 한심하다고 느끼고 있는게...
 
참고뉴스 : 국힘, 위성정당 '국민의 미래' 확정…민주당 재차 압박
 
이미 국민의힘은 국민의 미래..라는 위성정당을 만들었거든요..
 
국민의힘의 민주당에 대한 비난... 정작 본인들은 총선대비 이미 만들고 있었던게 드러났음에도.. 마치 자신들은 위성정당을 만들지 않는것인냥.. 위성정당 만든다는 민주당을 비난하는 모습을 보이면.. 다른 이들은 뭐라 생각할지 뻔하죠..
 
더욱이 민주당에서 준연동형 비례대표제를 유지할지.. 바꿀지 결정을 못하는 상황에서 이미 위성정당명까지 확정했으니.... 이런 보도..
 
결국 국민의힘에게 내로남불이라는 비난이 돌아올게 뻔하다고 보여집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