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눈 뜨고 코 베였다" 광장시장서 '메뉴 바꿔치기' 당한 유튜버의 폭로

by 체커 2024. 2. 12.
반응형

다음

 

네이버

서울 광장시장의 한 가게에서 8000원짜리 순대를 1만 원짜리 모둠순대로 판매한 한 가게가 논란이다. 사진=유튜브 채널 '떡볶퀸' 영상 갈무리

서울 광장시장의 한 가게에서 8000원짜리 순대를 1만 원짜리 모둠순대로 판매해 '메뉴 바꿔치기' 논란이 불거졌다.

음식 리뷰 유튜버 '떡볶퀸'은 지난 8일 '무조건 당하니 조심하세요'라는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에 따르면 2년 전 해당 유튜버는 촬영을 위해 광장시장을 방문했다. 그는 한 가게를 방문해 6000원짜리 찹쌀순대를 주문했고 사장은 "모둠으로 섞어줄게요"라고 말하며 1만 원짜리 순대고기 모둠을 내놨다.

떡볶퀸은 "대부분의 손님이 6000원짜리 순대에 내장을 섞어준다는 의미로 이해하고 '네'라고 대답한다"며 "근데 결제할 때는 1만 원짜리 모둠 순대 가격을 내게 된다. 이 수법을 당하고 눈 뜨고 코 베인 느낌이 들었다"고 밝혔다.

이어 "많은 분이 이 수법을 겪었다고 해서 2년이 지난 현재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을지 궁금하다"며 해당 가게를 재방문했다.

 

떡볶퀸은 "가격은 찹쌀순대 8000원으로 2년 전에 비해 2000원이 올랐고 모둠순대 가격은 1만 원으로 그대로였다"며 "떡볶이도 3000원으로 2년 전과 동일하다"고 설명했다. 이후 떡볶이와 순대를 각 1인분씩 주문하자 사장은 "순대는 골고루 모둠이랑 섞어드릴게"라고 말했다.

떡볶퀸은 "그대로였다"며 "이 멘트를 듣고 누가 만원짜리 모둠 순대를 주는 것으로 이해할 수 있을까. 당연히 8000원에 내장을 섞어준다고 이해할 것"이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여전히 2년 전과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었다고 강조했다.

 

이어 "양심적으로 장사하는 식당도 있지만, 일부 가게들은 '모둠', '섞는다'는 표현을 하며 더 비싼 메뉴로 결제하도록 유도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광장시장은 '바가지 요금'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가격에 비해 양이 적은 모둠전을 판매한 가게들 때문이다.

이를 접한 네티즌들은 "섞어줄까하고 메뉴 올려치기(더 비싼 메뉴) 하는 거 진짜 소름이다", "외국인이 많은 관광지라 공론화 시급하다", "집 앞 순대트럭만 가도 가득 담아 두 팩 주는데 굳이 기분 상해가며 갈 이유가 없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반응형

서울 광장시장... 그곳에 갈 예정이거나.. 그 근처를 가다 혹여나 방문하게 되면 조심해야 할듯 합니다..

 

먹거리등을 살 때.. 메뉴 바꿔치기를 당할 수 있기 때문이죠.. 이는 구매자를 기만하는 행위입니다.

 

위의 사례의 경우.. 처음부터 모둠순대를 구매한다면 모를까.. 순대만 구매할려 하는 이들에게 교묘한 말로 바꿔치기를 해 버리면.. 그곳을 다시 방문할 생각은 결국 없어지게 되는 셈이 되겠죠..

 

일부 양심있는 이들이 있다고도 할 겁니다.. 하지만.. 미꾸라지 한마리가 저수지 전체를 흐리듯.. 일부 상인들에 의해 좋지 않은 낙인은 광장 상인들 전체에게 씌어질게 뻔합니다.

 

거기다.. 자신의 행위가 잘못되었다는 것 자체를 아예 인지하지 않거나 무시한 정황도 보입니다.

이어 "많은 분이 이 수법을 겪었다고 해서 2년이 지난 현재에도 동일한 방식으로 판매하고 있을지 궁금하다"며 해당 가게를 재방문했다.

그러니.. 이들에게 호구로서 당하지 않을려면.. 그냥 필요한 물건이나 음식이나 살 뿐... 그외 먹거리... 분식등은 안사는게 좋겠죠..

 

이런 사례 때문에 사람들이 전통시장을 가지 않고 대형마트나 백화점에 가는거 아닐까 쉽게 예상도 되고요..

 

대형마트의 주말 강제휴무를 해제할려 하거나.. 대형마트가 들어설 상황이 되면.. 전통시장 상인들이 나서서 집회를 하며 영업을 못하게 하거나.. 들어설 예정인 부지에 가서 입점을 못하게 막기도 하고... 항의도 하기도 했었는데... 이제 그런 움직임을 보이는 이들에게 이런 사례 말하면서 자업자득 아니냐 하면... 그들은 뭐라 항변할까 싶네요.

 

일부만 그렇다 해도.. 그 일부 때문에 전체의 이미지가 망가져... 전통시장의 유지에 그다지 긍정적이지 않게 된 것 아니냐 반박이 나올게 뻔하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