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수도권전철 1호선 동두천~연천 운행 중단…"정전 문제"

by 체커 2024. 2.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수도권전철 1호선 동두천에서 연천 구간 운행이 전면 중단됐습니다.

한국철도공사는 오늘(16일) 오후 5시 5분부터 수도권전철 1호선 동두천역부터 연천역 사이 운행을 중단한다고 밝혔습니다.

공사는 "어제 이어 오늘 새벽과 오후 5시 5분, 세 차례에 걸쳐 전기 공급이 끊겼다"며 "문제 해결을 위해 해당 구간 운행을 잠정 중단한다"고 설명했습니다.

동두천역과 소요산역, 청산역, 전곡역, 연천역 등 해당 구간에는 셔틀버스 5대가 투입됩니다.

한국철도공사는 "언제 다시 개통될지는 현재로서는 알 수 없다"고 밝혔습니다.

민경호 기자 ho@sbs.co.kr


반응형

1호선.. 동두천역부터 연천역까지의 운행을 중단한다 합니다..
 
그렇게 되면.. 연천역, 전곡역, 청산역, 소요산역, 동두천역이 영향을 받겠죠..
 
이걸보고 생각나는게.. 코레일측에서 적자 줄이겠다고 해서 인력감축을 하지 않았나 싶더군요.
 
그걸 노조가 막겠다고 집회도 하고요..
 
[세상논란거리/사회] - 철도노조 준법투쟁..KTX등 열차운행 지연
 
최근에 한 집회는 SRT 관련이었지만.. 그 이전의 집회는 4조 2교대를 위한 인력 충원 요구였었습니다.
 
아마 그 집회후에 나중에는 인력 충원을 하겠다고 해서 집회가 종료되지 않았나 싶은데.. 과연 지켜졌을지는 의문이 있죠..
 
그렇게 인력이 충원되지 않는 상황에서.. 이런 일이 벌어지면.. 당연하겠지만 복구하는데는 시간이 꽤 걸리는건 당연할지도 모르겠습니다.
 
그럼.. 그때 집회를 반대했던 이들은 뭐라 할까 싶은데.. 다른 곳에 있는 인력.. 끌어다 대처하면 되지 않겠나 할지도 모르죠..
 
그러나.. 적은 인력으로 코레일이 담당하는 전 노선을 유지보수하는게... 과연 되겠냐는 거죠.. 안되니 이런 상황이 벌어진거 아닌가 묻고 싶고요..
 
언제 복구될지 모른다고 합니다. 단순히 송전에 문제가 있어서라면... 송전선과.. 한국전력과의 협의 및 대처를 하면 되겠지만.. 송전은 문제가 없는데 시설에서 문제가 발생된 것이라면 정상화는 좀 길어지는거 아닌가 싶고... 인력 끌어다 새벽까지 복구작업을 하게 만들면.. 결국 다른 시설도 잠시동안의 공백으로 인해 뭔 일이 벌어질지 누가 알까요.. 더욱이 날씨와 기온이 변덕스러운 현 상황과..시설 노후화가 꽤 된 것으로 알려진 1호선에서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