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이 검출된 수입 ‘커피’ 회수 조치

by 체커 2024. 3. 26.
반응형

관련링크 : 식약처

 

식품의약품안전처(처장 오유경)는 온라인 쇼핑몰 등에서 일반식품을 질병예방‧치료에 효능‧효과가 있는 것으로 부당 광고하는 제품에 대한 기획 수거‧검사를 실시한 결과, 수입 커피에서 식품에 사용할 수 없는 발기부전치료제 성분인 ‘타다라필(Tadalafil)*’이 검출되어 해당 제품을 판매 중단하고 회수 등의 조치한다고 밝혔다.

 * 전문의약품 성분으로 두통, 근육통, 소화불량, 심근경색, 협심증 등 부작용 발생 가능

 회수 대상은 수입식품등 수입·판매업체 ‘지에스유 솔루션(서울시 금천구)’이 수입‧판매한 ‘에너지커피(커피원두 30%)(식품유형 : 커피, 제조일자 : 2022. 12. 23.)’ 제품이다.

식약처는 해당 제품을 신속히 회수하도록 조치하였으며, 해당 제품을 구매한 소비자에게 섭취를 중단하고 구입처에 반품해 줄 것을 당부했다.

   ※ 식품 관련 불법 행위를 목격한 경우 불량식품 신고전화(1399)로 신고하거나, 스마트폰의 경우 식품안전정보 필수앱 ‘내손안’ 앱을 이용하여 신고 가능

3.22+(보도참고)+수입유통안전과.pdf
0.54MB


반응형

식약처가 발기부전 치료제로 쓰이는 성분인 타다라필이 검출된 수입커피에 대해 회수조치를 하였습니다. 

 

에너지커피라 하는데.... 해당 제품을 혹시라도 구매한 분들은 구입처.. 혹은 판매처에 반품하길 권고합니다..

그런데.. 보도를 보고.. 오히려 그 제품을 더 찾는거 아닌가 우려스럽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