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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논란거리/사회

“피자 쏠렸으니 환불해 줘” 난리… CCTV에 담긴 반전은

by 체커 2024. 8. 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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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장 손님이 박스를 기울인 채 가져가 피자가 한쪽으로 완전히 쏠린 모습. /아프니까 사장이다

한 피자집 사장이 포장 손님으로부터 ‘피자가 한쪽으로 쏠렸다’는 이유로 별점 테러를 받았다는 사연을 공개했다. 이 사장은 항의를 받은 뒤 매장 앞 방범카메라를 확인해 본 결과, 피자를 수령해 간 딸이 피자를 세로소 세워서 가져가는 모습이 담긴 것을 확인했다고 했다.

이런 사연은 피자집 사장 A씨가 지난 6일 자영업자 커뮤니티 ‘아프니까 사장이다’에 ‘진상 손님한테 협박을 당했다’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알려졌다.

A씨에 따르면, 이날 오후 포장 주문을 한 손님 B씨로부터 항의 전화를 받았다. “피자가 한쪽으로 쏠렸으니 환불해달라”는 것이었다.

당시 이 환불 요구 전화는 피자집 아르바이트생이 받았고, 아르바이트생은 피자가 쏠린 게 자신의 실수라고 생각해 개인 돈으로 환불을 해주려고 했다. 이를 목격한 A씨는 아르바이트생에게 “그걸 왜 네가 입금하냐”며 제지했고, 직접 B씨를 응대하기 시작했다고 한다.

이때부터 B씨는 A씨에게 리뷰 별점 테러를 하겠다며 으름장을 놨다고 한다. A씨는 “포장했으니 (망가진 피자를) 가져오면 100% 환불해 드리겠다고 했다”며 “그랬더니 난리를 치며 ‘내가 왜 가냐. 그냥 돈만 보내라’고 그러더라. 우리 가게는 음식 회수 후 환불이 원칙이라고 안내했더니 또다시 심한 난리를 쳤다”고 했다. 이 과정에서 B씨는 A씨에게 “사장이 서비스 정신이 없다” “가게 접어라” “별점 테러 받고 싶냐” 등의 발언을 이어갔고, 실제 별점 1점 리뷰를 남겼다고 한다.

포장 주문한 손님 측이 피자 박스를 기울인 채 가져가고 있는 모습의 방범카메라 사진. /아프니까 사장이다

이후 A씨는 피자가 왜 한쪽으로 쏠렸는지 파악하기 위해 매장 밖 CCTV를 확인했고,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다고 털어놨다. 피자를 수령해 간 B씨 딸이 팔 한쪽에 피자 봉지를 걸고, 박스가 세워진 줄 모른 채 걸어가는 모습이 확인된 것이다. A씨가 공개한 사진을 보면, 피자박스는 45도 정도 기울어져 내용물이 한쪽으로 쏠릴 수밖에 없는 상황이었다.

A씨는 “중간에는 피자를 든 손으로 휴대전화를 들고, 그 손을 머리 위로 들어 셀카도 찍었다”고 했다.

A씨 글에 네티즌들은 “배달 기사가 잘못 배달한 것도 아니고, 직접 포장해가다 쏠린 걸 왜 가게 탓을 하나” “방범카메라 없었으면 억울할 뻔했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일각에선 피자집이 플라스틱 삼발이 ‘피자 세이버’를 제공하지 않았단 이유로 A씨에게도 과실이 있다고 지적하긴 했으나, 여기엔 “애초에 피자 세이버는 고정 목적이 아니라 습기로 상자가 내려앉아 피자와 들러붙는 것을 막기 위한 목적” “어차피 저 정도 기울기면 피자 세이버 10개 넣었어도 쏠린다” 등의 반박이 붙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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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자가 쏠렸으니.. 환불해 달라는 블랙컨슈머의 이야기군요.. 배달앱을 통한 배달이었나 싶었는데... 마지막 글을 보니 직접수령...
 
그럼 피자가 쏠린 이유에 대해 직접 수령을 한 것이니.... 따질래야 따질 수 없음에도... 시도는 해봤나 봅니다.
 
공짜로 피자를 먹고 싶어서.....
 
저 블랙컨슈머... 왜 피자가 쏠린지는 대충 파악했으리라 봅니다. 그래서 기왕에... 한번 시도를 해보자는 식으로 했는데... 넘어올 것 같은 알바의 반응까지 이끌어나갔다고 좋아라 하지 않았을까 예상되는 시점에서 갑자기 사장으로 전화가 바뀌어..무산되고..이후 잘못 돌아가고 있는것 같아 강하게 나가면 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에 포기를 하지 않아... 결국 무리수라는 결과로 돌아왔군요..
 
보도가 나왔으나.. 지역과 업체가 공개되지 않아 어떤 별점과 평이 그 문제의 블랙컨슈머의 글인지는 알 수 없겠으나....
 
포장을 해서 직접 수령으로 가져왔는데... 피자가 한쪽으로 쏠려 있었다는 댓글을 보면 이 보도의 주인공으로 알면 될듯 싶네요.
 
이 보도도 비슷한 보도와 마찬가지로... 별점과 댓글이 없어져야 할 이유중 하나로 남지 않겠나 기대합니다.
 
그나저나 저 블랙컨슈머... 직접수령을 한 사례에도 이런 모습을 보인 걸 보면... 배달앱으로 업주를 상대로 꽤나 장난질 많이 한 블랙컨슈머 아닌가 의심합니다.. 제보를 한 업주는 다른 업종의 업주들에게 공유해서 차단을 하는게 좋지 않겠나 싶네요.. 그럼 저 장난질을 받을 사례는 적어질테니 말이죠.

[추가]
이후... 업주가 언론사 취재 요청 메일과 CCTV 영상을 보냈는데... 이후 사과를 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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