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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논란거리/사회

손님이 낸 사고가 보안요원 책임?..롯데호텔의 황당 갑질

by 체커 2019. 3.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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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앵커>

서울 강남의 한 특급호텔에서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보안요원들이 호텔 측으로부터 어이없는 갑질을 당해왔다는 것인데 지금 사고 장면 보이시죠. 손님이 직접 운전을 하다 사고를 낸 것인데 보안요원이 물어주도록 한 일도 있었습니다.

제보가 왔습니다 정다은 기자입니다.

<기자>

강남 롯데호텔 지상 주차장. 주차장에서 차를 빼던 흰색 승용차가 주차 안내표지판을 들이받습니다.

황급히 호텔 보안요원들이 달려옵니다. 운전자 부주의로 볼 수밖에 없는 상황인데 사과는 보안요원이 했습니다.

검은 승용차 한 대가 호텔 지하주차장에서 빠져나옵니다. 잘 가는가 싶더니 인도 연석에 바퀴가 부딪칩니다.

이번에도 화살은 보안요원에게 돌아갔습니다.

[호텔 매니저 : 직원이 쳐다보면서 안내만 해줬어도 그거는 뭐 괜찮을 문제인데.]

 [보안요원 : 그런 부분에 대해서 죄송하다 말씀드렸고요.]

결국, 살짝 긁힌 바퀴 수리비까지 보안요원이 냈습니다.

[호텔 매니저/보안요원 : ((차량 수리비) 물어주기로 한 거예요?) 네, 네.]

억울하지만 하청업체 소속이다 보니 불평은 엄두도 못 냅니다.

[보안요원 A 씨 : 저희한테 갑은 호텔, 말 그대로 고용주 입장이고. (호텔은) 고객이 기분 나쁘면 무조건 책임 전가해서 보안이 잘못을 했다.]

호텔 측 갑질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호텔 총지배인 : 뒷짐 지고 뭐 하는 거야. 영감쟁입니까? 뒷짐은 왜 지는데? 지금도 CCTV 보니까 미세먼지 마스크 쓰고 있네. 실내에서 마스크를 해야 돼요?]

[보안요원 : 아닙니다.]

[보안요원 B 씨 : 1층이 실내라고는 하지만 외부 공기를 많이 접하게 되고, 왔다 갔다 하면서 서비스를 하고 있는데. (총지배인이) 감시 카메라를 보고 왜 1층에서 마스크를 쓰고 있느냐. 미세먼지가 심했던 날인데도 그런 지적을 받으니까 너무 힘들어서.]

보안요원들이 썼다는 경위서입니다. 근무 태만이 주된 이유인데 구체적인 내용을 살펴보면 '날이 추워 몸을 녹이러 초소에 들어가서', '발이 아파서 초소에 앉아 있어서' 죄송하다는 겁니다.

추위와 먼지에 견디다 못한 보안요원들이 외부에 온열 기구라도 설치해달라고 요구했지만, 허사였습니다.

[보안요원 B 씨 : 그것도 안 된다. 너희가 따뜻하게 근무를 하려고 왔느냐.]

호텔 측은 차량 통제와 안내는 보안요원들의 업무이고 고객 불편이 접수되면 사과하는 게 맞다고 말했습니다.

보안요원이 사비로 차량 수리비를 물어준 것은 보고받은 적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또 호텔 안에서 마스크 착용을 금한 것은 호텔 내부 규정이고 근무 태도 지적이나 경위서 작성 등은 총지배인의 업무 권한이라고 강조했습니다.

(영상취재 : 김용우, 영상편집 : 이승희)    

정다은 기자dan@sb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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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7 호텔측의 인식과 경위를 보면 갑질이 맞네요.. 

고객의 잘못으로 차량이 파손이 된다면 고객책임이며 물어줄려 한다면 호텔이 물어줘야지 보안요원이 수리비를 내는 건 뭔가요?

역시나 롯데는 일본기업인데 갑질은 제대로 하네요.. 아니.. 일본의 갑질은 저렇게 할 수 있을지도..

하긴 뭘 바라겠습니까.. 한국기업도 갑질 투성인 것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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