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차명진 막말에 황교안 대표 "사죄..절차따라 징계"

by 체커 2019. 4. 1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일반인 희생자 추모제 참석, "수사대상? 혐의없음 다 나왔다"

 

(인천=뉴스1) 이재명 기자 =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16일 오전 인천 부평구 인천가족공원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5주기 추모식을 마친 후 취재진 질문에 답변하고 있다. 2019.4.16/뉴스1 <저작권자 © 뉴스1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향해 막말을 한 소속 전·현직 의원들을 대신해 공식 사과했다. 황 대표는 문제 발언을 한 당사자를 징계하겠다고도 했다.

황 대표는 16일 오전 11시 인천 부평구 인천 가족공원에서 열린 '세월호 참사 일반인 희생자 5주기 추모제'에 참석한 뒤 기자들과 만나 이같이 밝혔다.

황 대표는 이날 입장문을 내고 "한국당 소속 차명진 전 의원과 정진석 의원의 세월호와 관련된 부적절하며 국민 정서에 어긋난 의견 표명에 깊은 유감을 표한다"며 "세월호 유가족과 국민들께 당 대표로서 진심어린 사죄의 말씀을 드린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당 차원의 윤리위 징계가 거론되고 있다는 질문에는 "부적절한 발언이었기 때문에 그에 따른 조치들을 취하고 있다"며 "절차에 따라 하겠다"고 답했다.

황 대표는 이날 일반인 희생자 추모제에만 참석하고 오후 안산에서 4.16 세월호 참사 가족협의회 등의 주최로 열리는 5주기 기억식 행사에는 여야 5당 대표 중 유일하게 참석하지 않는다.

황 대표는 불참 이유를 묻는 취재진의 질문에 "모두 304분의 영령들을 추모하기 위해 이곳에 왔다. 그 뜻을 기리겠다는 마음을 다시 한번 다진다"고만 답했다.

세월호 유족 등이 당시 법무부 장관이었던 황 대표를 수사대상으로 지목했다는 질문에는 "여러 번 조사가 이뤄졌고 그 부분에 관해서는 혐의 없음이 수사 과정에서도 다 나왔다"며 "같은 얘기를 반복해서 하는 것은 우리가 미래로 나아가는데 도움이 되는 일이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황 대표는 이날 추모사에서 "사고 당시 지난 정부에 몸 담고 있었던 사람으로서 무거운 책임감을 느낀다"며 "그 희생이 헛되지 않도록 대한민국을 보다 안전한 나라로 만드는 길에 저와 우리 자유한국당이 할 수 있는 모든 노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황 대표의 추모사 과정에서 일부 참석자들이 '물러가라'는 구호를 외치기도 했지만 별다른 혼란 없이 행사는 마무리됐다.

한편 차 전 의원은 세월호 5주기 전날인 15일 저녁 페이스북에 세월호 참사 유가족을 겨냥해 "자식의 죽음에 대한 세간의 동병상련을 회 쳐먹고, 찜 쪄먹고, 그것도 모자라 뼈까지 발라먹고 진짜 징하게 해쳐 먹는다"고 적었다.

차 전 의원은 "그들이 개인당 10억원의 보상금을 받은 걸로 이 나라 학생들 안전사고 대비용 기부를 했다는 이야기를 못 들었다. 귀하디 귀한 사회적 눈물 비용을 개인용으로 다 쌈 싸먹었다. 나 같으면 죽은 자식 아파할까 겁나서라도 그 돈 못 쪼개겠다"고 밝혔다.

정진석 한국당 의원도 이날 아침에 받은 메시지라며 '세월호 그만 좀 우려 먹으라 하세요.. 죽은 애들이 불쌍하면 정말 이러면 안되는 거죠.. 이제 징글징글해요..'라는 내용을 게시했다.

논란이 확산 되자 차 전 의원은 이날 오전 페이스북에 "한국당의 황교안 대표와 박근혜 전 대통령이 세월호 사고 책임자로 고발당했다는 뉴스를 보고 흥분한 나머지 감정적인 언어로 세월호 유가족을 비난했다"며 "깊이 반성하며 유가족들에게 다시 한번 머리숙여 사과드린다"고 적었다.

박종진 기자 free21@mt.co.kr


 

차명진씨가 세월호 관련 비난글을 올렸다가 논란이 되자 글을 삭제했고 황교안 대표는 절차에 따라 징계를 하겠다 밝혔습니다.

 

그런데.. 정진석 한국당 의원도 똑같이 올렸네요.. 물론 전재는 아침에 받은 메세지라면서요..

 

논란이 되는 글은 퍼 날라도 처벌을 받을 수 있는 상황임에도 올린 건 본인도 그리 주장한다 보면되겠죠..

 

차명진씨는 황교안 대표가 절차에 따라 징계를 한다 합니다. 

 

하지만 정말로 징계를 할지.. 그리고 반성을 하고 있는지는... 본인들만 알겠죠..

 

하지만 과연 차명진씨만의 일일까요?

 

혹시 자유한국당내 모든 의원들은 차명진씨가 말한 것처럼 그리 말하고 싶지 않았을까요?

 

그리고 바른미래당도 마찬가지 아닐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