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황교안 "패스트트랙 철회 없이는 국회 복귀 없다"

by 체커 2019. 5. 25.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전국 장외투쟁을 마치고 돌아온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패스트트랙 철회와 사과 없이는 국회 복귀는 없을 것이라고 거듭 못 박았습니다. 

이어 나경원 원내대표도 한미 정상통화 내용이 기밀이라는 청와대 주장이 맞으면 강경화 외교부 장관부터 책임을 물어야 하지 않겠느냐고 강조했습니다. 

직접 들어보시겠습니다. 

[황교안 / 자유한국당 대표 : 엉터리 패스트트랙 올린 거 사과하고 이거 철회하면 우리 국회에 들어가서 민생을 챙기는 겁니다. 국회 밖에서 했지만, 국회 들어가서 우리의 민생을 챙길 겁니다.] 

[나경원 / 자유한국당 원내대표 : 사실이 아니라면 기밀이 아닐 것이고 기밀이면 그 기강해이, 강경화 장관 그리고 조윤제 주미대사부터 책임 물어야 하는 것 아닙니까, 여러분.] 

최민기 [choimk@ytn.co.kr]


 

황교안 대표는 결국 국회에 갈 생각은 없었나 봅니다. 국회 복귀 조건으로 패스트트랙 철회를 요구했습니다.. 그럼 가지 않겠다는 자유한국당의 입장이겠죠..

 

그리고 나경원 원내대표는 정상간 통화내용 공개에 대해 공개한 것에 대해 강경화 장관과 조윤제 주미대사부터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그런데 정작 해당 내용을 알려준건 강효상의원의 후배.. 그리고 강효상의원의 입을 통해 공개가 되었습니다. 그에 대한 언급은 없네요.. 

 

한국대통령 뿐만 아니라 미국대통령의 통화내용까지 공개한 것에 대해 언급을 피하고 그저 강경화 장관과 조윤제 주미대사를 향해 공격성 발언을 한 나경원 원내대표.. 정작 강경화 장관은 이번 일을 그냥 넘기지 않을 예정입니다..

 

토요일 집회를 끝으로 민생 투쟁을 끝낸다 합니다. 하지만 황교안 대표의 발언대로 간다면 자유한국당은 국회로 돌아올 일이 없기에 일하지 않는 자유한국당에 대해 날선 비판은 계속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