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윤지오, 후원금 돌려달라" 수백명 집단소송 제기될듯

by 체커 2019. 6.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윤지오 후원자들 10일께 소송 제기 예정

 

【서울=뉴시스】고승민 기자 = 윤지오씨가 지난 4월14일 서울 여의도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그의 저서 '13번째 증언' 북콘서트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4.14.kkssmm99@newsis.com

【서울=뉴시스】강진아 기자 = 고(故) 장자연씨 관련 사건의 증언자로 나섰던 배우 윤지오씨를 상대로 후원금 반환 소송이 제기될 예정이다.

6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씨의 후원자들은 이르면 10일께 윤씨를 상대로 한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할 예정이다. 소송에는 약 400명이 참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윤씨는 고(故) 장자연씨 사건의 증언자로 나서면서 비영리단체 '지상의 빛'을 설립했다. 이 단체는 증언자들을 위한 경호비 명목 등으로 후원금을 모집했다.

앞서 윤씨는 법무부 검찰과거사위원회 산하 진상조사단에 출석해 장자연씨 사건과 관련해 진술했다. 하지만 이후 진술 신빙성 문제 등이 제기됐고, 지난 4월 명예훼손 및 사기 등 혐의로 김수민 작가와 박훈 변호사로부터 고소·고발을 당했다. 윤씨는 현재 캐나다로 출국한 상태다.

akang@newsis.com


 

 

윤지오씨가 소송을 당할 예정입니다.. 후원금 반환소송이네요.. 한두명도 아닌 400여명이나..;; 금액이 상당하겠네요..

 

윤지오씨는 고 장자연씨 사건의 증언자로 유명해졌었고 그만큼 비난도 지지도 많이 받았었습니다..

 

그런데 갑자기 캐나다로 가버렸죠.. 어머니 때문에 갔다는데.. 나중에 알고보니 어머니는 한국에 계속 있었고 윤지오씨만 출국한 터라 상당한 비난을 받았습니다.

 

지금은 윤지오씨를 처벌하라는 주장과 윤지오씨말고 조선일보를 처벌하라는 이상한 양극화 주장이 나오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윤지오씨는 증언때문에 명예훼손 및 사기혐의로 고소 및 고발을 당한 상황... 만약 자신의 증언이 사실이고 떳떳하다면 국내로 들어와서 증명해야 하겠죠..

 

하지만 과연 들어올지 의문입니다. 윤지오씨가 국내로 들어오지 않는다면.. 혹시 나중에 인터폴에 수배내려 잡혀오기라도 한다면 엄청난 비난이 쏟아질 것이고 고 장자연씨 사건에 대해 왜곡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을까 우려스럽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