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해운대고도 자사고 지정 취소 결정..70점에 미달

by 체커 2019. 6. 27.
반응형

다음

 

네이버

 

해운대고등학교 (부산=연합뉴스) 차근호 기자 = 해운대고등학교 모습 ready@yna.co.kr

(부산=연합뉴스) 조정호 기자 = 부산시교육청은 27일 "자립형 사립학교(자사고)인 해운대고에 대한 운영성과를 평가한 결과, 기준 점수(70점)에 미달하는 것으로 나타나 자사고 지정 취소 절차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부산시 '자율학교 등 지정운영위원회'는 이날 해운대고에 대한 평가결과를 심의한 결과, 자사고 지정 목적을 달성하기 어렵다고 판단했다.

해운대고는 지난 3월 29일 학교 자체 평가보고서를 부산시교육청에 제출했다.

시교육청은 4월 5일부터 이틀간 서면평가를, 4월 22일부터 5월 1일까지 학생, 학부모, 교원을 대상으로 학교만족도 조사를, 5월 20일 현장평가를 각각 실시했다.

해운대고가 재지정 기준 점수인 70점에 미달함에 따라 시 교육청은 교육부 동의를 받아 자사고 지정을 최종적으로 취소하게 된다.

자사고 지정 평가는 5년마다 진행되며 기준점에 미달하면 일반고로 전환된다.

ccho@yna.co.kr


 

 

부산 해운대고가 자사고 지정취소 절차를 진행한다 합니다..

 

해운대고에 대한 평가결과 점수가 70점 미달이라 하네요..

 

공개 내용을 보면 6개 평가항목(100점 만점) 중 법인전입금과 교육비 등을 평가하는 재정·시설여건(15점)에서 4.9점을 받은 게 기준 점수 미달에 결정적인 영향을 미쳤다고 밝혔습니다.

 

상산고도 미달되어 논란이지만 이곳 평균은 전국평균보다 높은 점수때문에 떨어진 터라 반발이 나오고 있지만 이곳 해운대고는 전국 평균에도 미달되는 점수인지라 반발이 나오더라도 그리 크게 나오진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자사고 취소전 청문절차가 있으니 이때 소명을 하겠지만 얼마나 받아들여질진 모르겠습니다.

 

전국 자사고들이 잇단 점수 미달로 일반고로 바뀜에 따라 살아남은 자사고는 아마도 이전보다는 더 가치가 높아질 것 같습니다.

 

즉...살아남은 자사고로 입학하기 위해 입학전쟁이 일어날 것 같네요....

 

그리고 지금도 심사를 받고 있는 자사고들은 불안한 상태일테고요..

 

언제 일반고로 바뀔지 알 수 없으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