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日 불매운동 확산에 '노노재팬' 접속자 폭주..'일본 대체품 정보 제공'

by 체커 2019. 7. 1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일본제품 불매운동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일본제품의 정보를 제공하고 대체할 제품까지 알려주는 '노노재팬' 사이트가 화제다. 18일 오전 노노재팬 홈페이지는 접속자가 몰려 서버 접속이 어려운 상태가 이어지고 있다.


지난 11일에 만들어진 노노재팬은 일본제품과 이를 대체할 정보를 공유하는 사이트다. 이 사이트에는 일본 상품을 생활, 음식, 가전 등 품목별로 구분해 대체할 수 있는 상품 정보가 나열돼있다. 현재 등록된 제품이 60여 개에 달한다. 사이트 이용자라면 누구나 정보를 등록할 수 있다.

노노재팬의 제작자는 "불매운동의 목적은 강제 보복 대응이기 이전에 강제징용 피해자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하는 데 있다고 생각한다. 단순히 불매 제품만을 알려주는 것보다 대체재를 함께 공유하면 좋을 것 같아 사이트를 만들었다"고 설명했다.

노노재팬 사이트는 SNS 및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디지털뉴스국 유정화 인턴기자]


 

노노재팬 사이트가 화제입니다..

 

관련링크 : 노노재팬 홈페이지

 

노노재팬

노노재팬 | 일본 제품 원산지 표시 및 대체 상품 정보 제공

nonojapan.com

어플리케이션 : 노노재팬(안드로이드)

 

노노재팬 - Google Play 앱

일본 제품 정보와 대체 할 수 있는 제품 정보를 제공합니다. 나아가 일본 제품으로 오해받는 제품이나, 소비 촉진을 위한 정보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 개발자 연락처 : Songi-ro 20-gil, Songpa-gu, Seoul, Republic of Korea, nonojapancontact@gmail.com

play.google.com

일본 제품을 소개하면서 대체품도 소개하여 소비자가 자연스럽게 불매운동에 동참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더군요..

 

무조건 사지 말자 막는게 아닌 대체상품을 제공함으로써 생활의 불편함 없이 동참하게 하는건 좋은 방법인것 같습니다. 소비자 입장에선 변한게 없으니까요..

 

더욱이 목록에 없는 제품을 소비자가 자발적으로 포함시킬 수 있도록 하여 소비자들의 참여도 유도하는 점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다만 서버가 가끔씩 폭주하는 것을 봐선 간간히 접속이 안되는 경우도 있으니 그건 감안을 하면서 방문하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목록을 보면 생각치도 못한 제품이 일본제품이라는걸 알았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