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IT

앞선투자그룹 “솔브레인 액체 불화수소 품질 평가 합격, 삼성전자 공급 기대에 급등”

by 체커 2019. 7. 31.
반응형

아이티비즈

 

지난 24일 솔브레인에서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에 적합한지에 대한 테스트 과정을 마쳤으며 31일삼성전자의 품질 테스트를 통과했다는 소식 알려져 화제이다.

반도체 업계에 따르면, 솔브레인은 충남 공주 공장 증설 라인을 9월 말부터 본격 가동한다고 알려졌으며 생산되는 90%이상의 액체 불화수소 추가분이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에 공급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앞선투자그룹 관계자는 “솔브레인에서 제조되는 액체 불화수소가 삼성전자의 품질 테스트에 최종 통과함에 따라 불화수소 공급처로 선택될 가능성이 크다”고 언급한 바 있으며 “일본 반도체 수출 규제에 따라 수요 확대 기대감까지 더해진다”고 설명했다. 

또한 앞선투자그룹 관계자는 “지난주 외국인투자자와 개인투자자간의 매매가 엇갈려 약세를 보였다”며 “현재까지도 외국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판 종목이지만 반대로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산 종목으로 꼽혀 이를 두고 주가가 급등해 차익 실현, 저가 매수 등이 몰렸다”고 언급했다.

일본 수출 규제가 장기화되고 있는 가운데 규제 품목에 불화수소가 포함되어있어 불화수소를 제조하는 또 다른 업체들 역시 수혜를 볼 것으로 전망된다.


 

수출규제 품목중 하나인 불화수소에 대해 국내에서 생산하는 솔브레인에서 나온 불화수소가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 테스트를 통과했다고 합니다. 

 

이에 솔브레인에서는 불화수소 증설라인이 9월말부터 본격적으로 가동.. 삼성전자 반도체 공정에 공급될 예정입니다.

 

솔브레인에 이어 국내 다른 제조기업도 통과가 되어 불화수소의 탈일본화가 완료가 됨과 동시에 다른 수출규제품목도 탈일본화가 진행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탈일본화가 진행이 되면 이후 반도체 생산에 차질을 빚는 사태는 줄어들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