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이수역 폭행사건'..산이 vs 제리케이, 힙합계 디스전으로 발발

by 체커 2018. 11. 18.
반응형

https://news.v.daum.net/v/20181118105846599

https://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3&oid=025&aid=0002864211

랩퍼 산이와 제리케이 [뉴스1]


이수역 폭행 사건과 맞물린 래퍼 산이의 곡 발표가 힙합계 디스전으로까지 번질 기세다. 지난 16일 산이는 ‘페미니스트’라는 곡을 기습 발표했다. 이후 래퍼 제리케이가 산이의 가사를 저격하며 디스전으로 비화됐다.
산이는 신곡 발표 하루 전인 15일 자신의 SNS에 남녀 간의 다툼이 담긴 이수역 폭행 사건 동영상을 올렸다. 이수역 폭행 사건이 사회적 이슈로 정점을 찍을 시기에 해당 동영상을 게재하며 대중의 이목을 끌었다.

이후 그는 ‘페미니스트’를 깜짝 공개했다. ‘페미니스트’ 가사를 통해 산이는 ‘여잔 항상 당하며 살았어/우리 남잔 항상 억압해 왔고 역사적으로도/But 여자와 남자가 현시점 동등치 않단 건 좀 이해 안 돼/우리 할머니가 그럼 모르겠는데/지금의 네가 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는데/지금의 네가 뭘 그리 불공평하게 자랐는데. 넌 또 OECD 국가 중 대한민국 남녀 월급 차이가 어쩌고저쩌고fxxking fake fact야’라고 말한다.

또한 ‘야 그렇게 권릴 원하면 왜 군댄 안가냐/왜 데이트할 땐 돈은 왜 내가 내/뭘 더 바라. 지하철 버스 주차장 자리 다 내줬는데 대체 왜/그럼 결혼할 때 집값 반반’이라는 가사도 적었다.

가사 논란이 확산된 뒤, 여성 스포츠의류 브랜드 젝시믹스가 예정했던 산이의 공연은 취소됐다.

산이의 곡에 대한 동조와 반박이 쏟아지던 와중에 래퍼 제리케이가 등장, 산이를 저격하며 논란은 가중됐다.

제리케이는 자신의 SNS에 ‘노 유 아 낫’이라는 곡을 공개했고, 가사에는 ‘책 한 권 읽어본 건 똑같은 거 같은데 아웃풋이 이렇게 달라/이게 하드웨어 차이라는 거?/Fake fact는 이퀄리즘어쩌구지, 없는 건 있다 있는 건 없다 우기는 무식, 없는 건 없는 거야 마치 면제자의 군부심’이라는 내용을 담았다.

또 래퍼 슬릭 역시 같은날 곡 ‘이퀄리스트’를 공개했다. 이 가사에는 산이의 곡 ‘페미니스트’를 저격하는듯한 ‘한 오백만년 전에 하던 소릴 하네 자기 할머니가 들으셨을 말을 하네/내가 바라는 것 죽이지 않기 강간하지 않기 폭행하지 않기 죽이고 강간하고 폭행하면서 피해자 탓하지 않기 시스템을 탓하라면서 시스템 밖으로 추방하지 않기’라고 썼다.

이에 산이 역시 이들을 저격했다. 산이는 18일 새벽 ‘6.9cm’를 발표하고 ‘제리케이 참 고맙다/너 때문에 설명할 좋은 기회가 생겼다/맞아도 되는 사람 당연 없지만 제리케이 넌 이 새벽부터 좀 맞아야겠다/기회주의자 일시적인 인기 얻기 위해 열심히 트윗질 채굴 페미코인 입 열 때마다 역겨운 랩' 등의 가사를 넣었다.

이어 산이는 ‘어찌 그 노래(‘페미니스트’)가 혐오를 부추겨/선입견 듣고픈대로 좀 더 깊게 봤다면/화자로 등장한 남자의 겉과 속 다른/위선과 모순 또 지금껏 억눌린 여성에 관한 내용’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지난 13일 오전 4시쯤 서울 동작구 지하철 7호선 이수역 인근의 한 주점에서 A씨(23) 등 남성 3명과 B씨(23) 등 여성 2명이 쌍방폭행 혐의로 입건됐다.

이 사건은 여성 일행 중 한 명으로 추정되는 이가 SNS에 글을 게시하면서 ‘이수역 폭행’ 사건으로 세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이후 반박 글이 올라왔다가 삭제되기도 했고, 당시 상황을 촬영한 것으로 추정되는 동영상이 올라오는 등 논란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여성은 상대 남성들에게 폭행당해 다쳤다며 여성 혐오(여혐) 범죄임을, 남성은 여성이 남성 혐오(남혐) 발언을 하며 시비를 걸고 먼저 손으로 때렸다고 상반된 주장이 반복하고 있다.

이 때문에 온라인을 중심으로 남성과 여성 간 혐오로 번지면서 또다시 성 대결 양상을 보이고 있다.

이지영 기자 lee.jiyoung2@joongang.co.kr
--------------------------------------------------------
세상에서 가장 재미있는 구경은 싸움구경이죠...더욱이 랩 배틀이라.. 그런데 과연 관심을 가져줄 사람은 얼마나 될련지..

이수역 폭행사건은 결말이 나지 않은 사건임에도 많은 이슈를 불러오네요..

수사결과에 따라 저 두 래퍼중 하나는 매장당할것 같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