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예장통합교단, 명성교회 세습 사실상 인정

by 체커 2019. 9. 26.
반응형

다음

 

디지털타임즈

 

대한예수교장로회(예장) 통합 교단이 2년 이상 논란을 빚은 명성교회 부자(父子) 목사의 목회직 세습을 사실상 인정했다.

예장 통합 교단은 경북 포항 기쁨의교회에서 열린 제104회 정기총회 마지막 날인 26일 세습을 인정하는 내용을 골자로 한 '명성교회 수습안'을 의결했다. 거수로 진행한 표결에서 참석 총대 1204명 가운데 920명(76.4%)이 찬성표를 던졌다.

다만 명성교회 측이 2017년 3월 추진한 김하나 목사의 청빙은 교단 헌법상의 목회직 세습을 금지한 규정을 위반해 무효라고 선언한 총회 재판국 재심 판결을 일정 부분 수용해 오는 11월3일 파송하는 임시당회장이 교회 운영을 당분간 책임지도록 했다. 명성교회는 2021년 1월1일 이후 김하나 목사를 위임목사로 청빙할 수 있다.

수습안에는 이 같은 합의가 법을 초월해 이뤄졌기 때문에 누구도 교단 헌법 등 교회법과 국가법에 근거해 고소, 고발, 소제기, 기소제기 등 일절 이의제기를 할 수 없도록 하는 내용도 포함됐다.

서울 강동구 명일동에 있는 명성교회는 1980년 김삼환 원로목사가 세운 교회로 등록 교인이 10만 명에 달한다. 김하나 목사는 김삼환 원로목사의 아들로 2017년 3월 명성교회에서 위임목사로 청빙하기로 결의하면서 교회 부자세습 논란에 휩싸였다.

디지털뉴스부기자 dtnews@dt.co.kr


 

대한예수교장로회에서 교회 세습을 인정했습니다. 

 

예장 통합교단이 명성교회 목사직 세습을 인정함에 따라 김하나 목사는 2021년 1월1일 이후 위임목사로 청빙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목사직 세습이 인정됨에 따라 대한예수교장로회 교회들의 목사들이 자식 목사에게 목회직 세습이 계속 이루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뭐... 기업이네요.. 자식에게 물려줄 수 있으니..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