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조원진 의원이 국감장에서 이재정 의원을 "야" "너"라 부른 이유는.. "발단은 권은희"

by 체커 2019. 10. 8.
반응형

다음

 

쿠키뉴스

더불어민주당 이재정 의원은 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박근혜 탄핵 반대의견을 가지신 분들로부터 문자 폭탄, 전화 폭탄으로 상임위 국감이 어려운 지경이다. 기사 통해 일부 내용만 보도되었지만, 오늘 있은 일의 경위와 맥락은 이렇다”라고 설명했다.

이 의원은 “발단은. 권은희 의원이 행안위 질의 가운데, 반복적으로 ‘조국 장관’을 ‘조국 전수석’이라 언급함.(며칠 국감과정에서 계속 되어온 모습) 특정인과 사안에 대한 비판과 개별 의견은 차치하고서라도 인사권에 따른 임명에 이른 이상, 공식석상에서는 직함대로 불러달라고 이야기 함”이라며 “그 과정에서 ‘국회의원이라는 직함을 달고 있지만, 정말 의원 자격있나 싶은그럼에도 ‘의원님’으로 부르지 않느냐. 각자 의견과 생각을 별론으로 직함은 그대로 부르라.’”라고 설명을 이어 갔다.

이 의원은 이어 “물론 자유한국당 등 야당의원들이 득달같이 덤벼들었다. ‘박근혜 대통령 탄핵당시 사실상 같이 탄핵된거나 진배없는 의원들도 많지 않냐. 지금도 비호하고 반성않는. 그럼에도 의원이라 불러드린다. 그런 같은 구조-비판의견에도 불구하고 외형적 직함으로 불러 존중하는 것- 로 이야기를 한 것이다’라는 취지로 언급”했다며 “머. 조원진의원이 ‘야’, ‘너’라 부른건 국회에서 낯선 풍경이 아닌지라 논제에 올리고 싶지도 않다”고 밝혔다.

이 의원은 “이참에 내가 하고픈 이야기 요약 다시 첨언한다. 주된 하나와 부대된 추가, 두가지다”라며 “하나, 조국 장관이라는 임명권자의 합법적인 임명행위에 기한 직함은 불러달라, 괜히 전 민정수석등의 발언으로 비아냥거리는 것, 어쩌다 한두번정도 용인할 수 있지만, 전체 국감과정에서 줄곧은 과하다. 덧붙여, 부대적으로, 임기제 대의기관에 대한 국민의 위임은 구체적위임은 아니라도 임기중의 직접적 국민의 의사가 재차 확인되었을때는 그 앞에 겸허할 필요가 있다. 지난 탄핵 , 촛불을 거치면서 이러한 여론과 불일치가 현저한 국회, 국회의 겸손함이 필요한 지점이다. 그럼에도 그 틀안에서 의원이라는 형식적 틀로 존중받지 않느냐. 심지어 탄핵을 부정하는 세력에 기댄 정치가 제1야당의 주를 이루면서”라며 이하, 사진은 회의 속기록을 같이 게재했다.

이영수 기자 juny@kukinews.com


 

조원진 의원이 국감장에서 상대의원에게 야... 너... 반말을 했네요..

 

왜일까요?

 

원인은 권은희 바른미래당 의원때문이라고 합니다.. 조국 법무부장관의 호칭을 전 민정수석이라 언급하면서 발단이 시작되었고 이후 이재정의원이 탄핵 언급을 하자 조원진 의원이 삿대질에 반말을 한 것이죠.

 

이에 탄핵반대를 외치는 사람들.. 아마도 태극기 집회에 자주 참여하는 인원들이겠죠.. 그들에게 전화폭탄 및 문자폭탄을 받은 모양입니다..

 

뭐... 자유한국당이나 바른미래당이나 막말을 하면서 정작 자신들을 향한 막말에 대해선 발끈하는 모양세...

 

남에겐 하길 원하나 자신들은 받고 싶지 않다는 자세네요.. 

 

가는 말이 고와야 오는 말도 곱습니다. 상대에게 존중을 받고 싶다면 상대에게도 존중을 표하세요.. 국회의원님들...

 

그게 얼마나 안지키면 국회의원들을 보고 사람도 아니라 하겠습니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