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근거 없는 '일본군 보물설'..유튜브 '가짜뉴스' 봇물

by 체커 2019. 11.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제대로 된 근거도 없이 40년 넘게 이어진 '일본군 보물'은 최근 유튜브를 타고 이른바 '문재인 금괴'로 둔갑되고 있습니다.

황당한 일본군 보물 찾기가 가짜뉴스로 퍼지고 있는 실태를 정해성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기자]

[A씨/유튜버 : 지금은 (금괴를) 다 파가고 없다고 하네요. 현재 가치로는 대략 300조 추정된다 그럽니다.]

[B씨/유튜버 : 김정은 정권을 살리기 위해서 문현동에서 나온 금 수백 톤 중의 50톤을 북한으로…]

유튜브에 퍼진 이른바 '문재인 금괴 보유설'로 청와대 청원 게시판에도 올라와 있습니다.

이들이 내세우는 건 작가 정모 씨의 주장입니다.

[정모 씨/작가 : 노무현 (전 대통령의) 지하실에 있던 금을 급하게 양산으로 옮겼고. 대통령 당선되고 나서, 2017년 가짜 대통령이 부정 선거로 당선되고 나서 막 (금괴를) 옮기고.]

문재인 대통령이 일본군 금괴 200톤을 보관하다, 태국으로 빼돌렸다는 겁니다.

[정모 씨/작가 : 믿을 사람 없으니까 자기 딸하고 사위를 거기(태국)에 보내서 그걸 관리하도록. 터 닦아놓도록. 선발대로.]

정씨가 부산에 일본군 보물이 묻혀 있다고 주장한 건 지난 1999년.

당시 정씨는 2억 원 넘게 투자받고 해당 지역을 팠습니다.

하지만 보물은 발견되지 않았고, 정씨는 사기죄로 징역 3년을 선고받았습니다.

정씨는 출소 이후엔, 자신이 발견한 일본군 보물을 노무현 전 대통령 등이 빼돌렸다고 주장했습니다.

지난 2015년엔 정씨 동생이 "형이 발견한 금괴를 참여정부가 가로챘다"며 당시 문재인 더불어민주당 대표의 사무실에서 인질극을 벌였습니다.

정씨가 일본군 금괴를 발견했다고 지목한 곳은 부산항 인근.

국방부가 발굴을 허가했던 부산 항만기지와 불과 2km 떨어져 있습니다.

과거 일본군 기지였다는 주장이나, 묻혀 있다는 보물 종류도 비슷합니다.

이 곳 역시 70년대부터 '일본군 보물'이 묻힌 곳으로 알려졌지만, 지금까지 아무 것도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40년 넘게 이어진 '일본군 보물 찾기', 이제 가짜뉴스로 사람들을 파고들고 있습니다.

(화면제공 : 유튜브)

◆ 관련 리포트
국방부, '부산항 금괴' 가짜뉴스 믿고 발굴 허가…1년간 '허탕'
→ 기사 바로가기 : http://news.jtbc.joins.com/html/071/NB11906071.html


 

이건 뭐.... 저거에 선동당하는것이 참 의아할 정도네요.. 나중에 정권이 바뀐다면 이름만 바꿔 분명 이런 가짜뉴스가 나돌것 같습니다.

 

해당 동영상은 [태평 김일선Deep State Out!]이라는 유튜브 계정에서 올린 동영상으로 정충제라는 사람의 주장을 올린 동영상입니다.

 

 

이 동영상은 정충재씨의 주장을 올린 동영상일 뿐.. JTBC에서 보도한 내용이 빠져 있죠.. 해당 동영상은 다른 동영상입니다.

 

즉 정충제씨의 주장에 동조해서 별의별 살을 붙여 동영상을 올리는 계정도 있네요.. 해당 계정은 [진자유TV]라는 유튜브 계정에서 올린 동영상입니다.

 

 

솔직히 누가 이 말을 믿을까 싶습니다. 처음엔 일본군 금괴.. 이젠 문재인 대통령이 숨긴 금괴? 

 

첫번째 동영상에선 수백톤의 금괴가 UAE로 갔다가 한국으로 오고.. 그리고 인도로 수출된다는 주장... 이게 뭔가 싶네요.. 그리 수출이 되었다면 대북제재를 어긴건데 그걸 봐줄 미국인지 되묻고 싶네요.. 더욱이 북한산 석탄 나르다 적발되어 압류되었고 배가 다른 회사에 팔렸죠..

 

뭐... 적발되기전 북한 선박이 일본 항구를 여러번 드나들었으니... 유튜브의 주장에 신뢰성을 줄려면 문재인 정권이 아닌 일본에 누군가에 의해 밀수되었다는 주장을 한다면 믿을만 하지 않을까 싶은데.. 이건 뭐 억지로 현 정권을 연결하네요...

 

두번째 동영상에는 문재인 대통령이 캄보디아에 방문했을때... 대통령 전용기 1호기에 비해 공항이 작아 2호기를 사용했다고 하는데... 이것을 의혹제기 하네요.. 공항 정보도 확인하지 않고 말이죠...;;

 

씨엠레아프 국제공항의 활주로는 길이가 2.55km, 폭 45m에 계기착륙장치가 없습니다. 대통령 1호기가 착륙한 프놈펜 국제공항은 길이가 3km, 폭 45m에 계기착륙장치가 있는 것을 보면 애매할 수 있으니.. 참고로 인천공항은 3.7~4km에 폭60m입니다. 인천에 비해 작다는 게 보이죠.. 

 

이런 간단한 것도 확인하지 않은 채 상상력으로 글을 쓰는 걸 보면... 이런걸 믿는 사람이 있다는 게 믿겨지지 않네요..

 

나중엔 문서도 보여줍니다. 2013년 1월 문서... 그런데.. 2013년이면 이명박-박근혜 정권 교체시절 같은데... 이게 갑자기 왜 문재인 정권과 연결될까요?

 

뭐... 보고 동조하는 이들이 있으니 팩트체크가 나오네요..

 

사실 해당 동영상은 2019년 2월.. 3월에 나온 동영상입니다. 연초에 나온 동영상... 얼마나 관심이 있겠나 싶은데 연말되어 다시금 조명이 되나 봅니다.. 사실 확인되어 동영상이 삭제되지 않는 한... 아마도 계속 언급될 것 같습니다.

 

나중엔 이름만 바꿔 또 의혹제기 하겠죠.. 그러면서 조회수 올려 수익 얻을려 할테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