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유통기한 경과 제품 섞어"..믿고 찾은 간장의 배신

by 체커 2020. 1. 24.
반응형

다음

네이버

 

 

[앵커]

60년 넘게 지역에서 전통 장을 제조해온 업체가 유통기한이 지난 제품을 섞어 재판매했다는 내부 고발이 제기됐습니다.

오랫동안 제품을 믿고 찾은 소비자들을 속였다는 비난을 면치 못할 것으로 보입니다.

김선형 기자가 단독 보도합니다.

[기자]

대구의 한 장류 전문 제조업체입니다.

직원들이 모여 간장을 한데 들이붓고 있습니다.

박스에 적힌 유통기한은 2016년 5월.

영상이 촬영된 것은 같은 해 12월인데 유통기한이 지난 간장을 뜯어 모은 뒤, 새 제품에 섞어 판매했다는 주장이 제기됐습니다.

이 업체 전현직 종사자들이 반품된 제품을 재가공한 뒤 새 제품으로 만들어 유통했다고 고발에 나선 겁니다.

반품된 제품에는 온갖 이물질들이 들어 있었습니다.

< A 식품업체 전 직원> "못, 나사, 플라스틱, 비닐, 천조각이요."

고발 영상에는 재료 속에 바퀴벌레가 돌아다니는 모습도 포착됐습니다.

새롭게 만든 완제품에는 구더기가 들어있는 모습은 두 눈을 의심케 합니다.

 

< A 식품업체 전 직원> "밖에 나가서는 심지어 삼겹살 집에 가서 춘장을 고추를 찍어 먹을 때 춘장을 안찍게 된다는 거죠. 왜냐하면 대구쪽에는 00식품이 상당히 많다고 보는 거죠."

하지만 업체 측은 신선제품과 달리 장류는 반품율이 낮다며 재사용 가능성을 일축했습니다.

< A 식품 관계자> "그걸 굳이 일부러 반품 그걸(제품을) 재사용해가면서 그런 저희들 그런 회사는 아닙니다."

불량 먹거리와 관련해 노조는 공동 기자회견을 예고했습니다.

<유재곤 / 한국노총 미조직비정규사업단 대구지역노동교육상담소장> "된장, 간장, 고추장은 우리 한국인들이 매일 섭취하는 식품이기도 한데 그런 기본적인 식재료에 대해서 믿을 수 없는 행위들을 했다는 것 자체가…"

식약처는 최근 해당 업체 단속에 전혀 이상을 감지하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관계자들에게서 진술서를 확보해 사실확인에 나섰습니다.

연합뉴스 김선형입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대구의 60년 넘게 지역에서 전통 장을 제조해온 업체에 대해 내부 고발이 나왔습니다. 

 

반품된 제품을 새 제품과 섞어 다시 포장해 판매해 왔다는 고발입니다.

 

장이라면.. 오래될수록 숙성된 맛이 나오기에 오래되면 좋은거 아니냐 싶기도 할겁니다..

 

그런데 반품된 제품에는 온갖 이물질이 섞여 있었고 이런 반품된 제품과 섞인 새 제품에는 구더기까지 나오는 걸 보면 과연 숙성된 것과 변질된 것.. 무엇으로 판단할지 알 수 있겠죠..

 

이에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업체는 부인했습니다. 반품율이 낮고 자신들은 반품제품을 섞어 출하하지 않았다고 합니다.

 

이에 노조에서 공동기자회견을 예고했습니다. 아마도 증거영상이나 사진을 더 확보해 공개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