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장난삼아" 신종코로나 가짜뉴스 유포한 20대 검거

by 체커 2020. 2. 4.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남서 신종코로나 관련 '가짜뉴스' 잇따라…경찰 수사

(창원=연합뉴스) 김동민 기자 = 경남지방경찰청은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자가 창원에서 발생했다는 가짜뉴스를 최초 유포한 A(27·남)씨를 붙잡아 조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A씨는 지난달 28일 카카오톡을 통해 '창원 진해구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자 발생했다'는 내용을 유포한 혐의를 받는다.

A씨가 유포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자 발생 보고'라는 제목의 메시지에는 감염 우려자에 대한 '발생 일시 및 장소, 감염 우려자 인적사항, 발생 경위, 조치 사항' 등이 실제 문서처럼 상세하게 적혀 있다.

해당 내용은 모두 사실이 아닌 것으로 확인됐다.

가짜 메시지 탓에 한때 관할 보건소는 업무가 마비될 정도로 전화가 폭주한 것으로 알려졌다.

A씨는 자신이 지인에게 받은 메시지에 지역명을 고향인 창원시 진해구로 바꾼 후 친구들에게 전달한 것으로 드러났다.

A씨는 "별생각 없이 장난삼아서 했다"며 "이렇게 많이 전파될지 몰랐다"고 경찰에 진술했다.

A씨는 카카오톡 역추적에 나선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추가 수사 등을 마치는 대로 A씨의 신병 처리 방향을 정하기로 했다.

image@yna.co.kr


 

신종코로나바이러스에 관련된 가짜뉴스를 유포한 최초 유포자가 검거되었다고 합니다..

 

최초 유포자가 퍼트린  '창원 진해구에서 신종코로나 바이러스 감염 우려자 발생했다' 라는 내용은 모두 허위정보고요..

 

덕분에 해당 보건소는 한바탕 홍역을 치뤘네요...

 

별생각 없이 장난삼아 한 행동으로 그 난리가 났었으니 별생각 없이 처벌을 받길 바랍니다. 반성한다 뭐한다 하면서 어떻게든 처벌을 안받거나 경감받기 위한 행동 하지 말고 말이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