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전북서 신천지 신도 추정 명단 유출..실명·주소 담겨.. 해당 문서는 현재 삭제상태(종합)

by 체커 2020. 2. 28.
반응형

다음

 

네이버

 

(전주=연합뉴스) 나보배 기자 = 신천지 신도 명단으로 추정되는 문서가 인터넷에 나돌아 경찰이 진위를 확인하고 있다.

전북지방경찰청에 따르면 28일 오전 군산 지역을 기반으로 하는 SNS에 '신천지전북(고창[1].군산.김제.남원.완주)지'라는 제목의 문서가 게시됐다.

이 문서에는 1천여명의 이름과 주소, 전화번호가 담겼다.

문서는 곧 삭제됐지만,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2차 유포되기도 했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유포 경위와 명단의 사실 여부 등을 파악 중이다"라고 말했다.

이에 전북도는 "중앙방역대책본부에서 전달받은 신천지 명단은 전담공무원이 철저히 관리 중이고 어떤 경우에도 명단의 유출을 금지하고 있다"며 명단 유출 연관성을 부인했다.

그러면서 "명단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예방 업무에 활용한 뒤 폐기할 방침"이라고 덧붙였다. warm@yna.co.kr


 

전북에서 신천지 신도 명단으로 추정되는 문서가 나돌아 경찰이 확인중이라 합니다..

 

그런데... 뉴스등에서 관련 보도의 댓글을 보면... 왠지 아쉬워하는 분위기입니다.. 못봤다고..

 

그만큼 신천지에 대한 분노가 상당하다는 걸 보여주는 것 아닐까 싶습니다..

 

다만 너무 분노를 쏟아내지 않았으면 합니다.. 그런 모습이 온라인, 오프라인으로 퍼져 인식되면 결국 신천지 신도들은 더더욱 본인의 정체를 숨기고 다닐 것입니다.. 역학조사등도 거부할 가능성 크겠죠.. 그리고 자칫 코로나19 확산을 부추길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관심을 끊는게 좋을듯 합니다.. 

 

다만 신천지 신도들은 스스로 정체를 밝히고 역학조사와 검사에 응하길 바랍니다. 역학조사관이 왔음에도 끝까지 부인하며 검사를 거부하는 모습을 보인다면 도리어 신천지 신도임을 광고하는 모습으로 나타날뿐입니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솔직히 보고 싶네요..살고있는 지역에 얼마나 많은 신천지가 정체를 숨긴채 있었는지....아마 볼 수만 있다면 경악하지 않을까 예상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