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마스크 구매행렬에 낀 코로나19 확진자..취재진 신고로 강제이송

by 체커 2020. 3. 3.
반응형

다음

 

네이버

 

(대구=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지난 2일 대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자가 격리 지침을 어기고 공적 마스크를 사러 우체국에 나왔다가 경찰에 의해 보건 당국에 넘겨진 것으로 밝혀졌다.

대구 중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 40분께 50대 남성이 중구 포정동 대구우체국 앞 공적 마스크 구매 행렬에 끼었다.

이 남성은 한 방송사가 현장을 취재하는 가운데 "코로나19 확진 통보를 받았는데, 마스크를 사러 나왔다"고 말했다.

방송사 취재진은 이 말을 듣고 귀가할 것을 권유한 뒤 경찰에 이 사실을 알렸다.

경찰이 소재를 파악해 확인한 결과 이 남성은 실제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밝혀졌다.

그는 구급차로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지정된 동구 신서동 국립중앙교육연수원으로 강제 이송됐다.

경찰은 치료 후 자가 격리 지침 위반 행위를 조사할 예정이다.

해당 방송사는 이 남성과 접촉한 취재진이 검사 결과가 나올 때까지 자가 격리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realism@yna.co.kr


 

자가격리중인 확진자가 공적마스크 사러 나왔다 취재진이 귀가를 종용했고 경찰에 알렸다고 합니다..

 

결국 해당 확진자는 현재 마련된 경증 격리 시설인 국립중앙교육연수원으로 강제 이송이 되었습니다..

 

자가격리중이라 하니 아마 집에 있었던 확진자인가 봅니다.. 자가격리수칙을 지켜야 하는데 자칫 확산을 시켰을 우려가 큰 상황..

 

자가격리 수칙을 어겼으니 처벌을 했으면 합니다.. 이는 확진자 뿐만 아니라 자가격리중인 확진자들에게도 경각심을 주기 위함입니다..

 

물론 자가격리중이라 나가지도 못해 답답한 건 이해는 하나 그렇다고 멋대로 돌아다니다 또 지역감염을 일으킨다면 대구내 코로나19는 계속될 겁니다.. 그럼 의료진도.. 대구시민들도 모두 피해를 보는 일일터.. 그 비난 감수 할 수 있을지 생각했으면 합니다..

 

그나마 취재진이 찾아서 다행입니다만.. 아무래도 자가격리자가 늘어나는 건 어쩔 수 없겠네요...취재진 포함해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