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사회

경주 주점서 10명 무더기 확진..세무서 직원 등 줄줄이 감염

by 체커 2020. 3. 21.
반응형

다음

 

네이버

 

경북 경주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발생 현황.(경주시청 홈페이지 갈무리) 2020.3.21/© 뉴스1

(경주=뉴스1) 최창호 기자 = 경북 경주시의 한 주점에서 주인과 손님 등 10명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

21일 경주시 등에 따르면 주점 업주인 50대 여성 A씨가 지난 14일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으며, 손님 등 9명이 줄줄이 확진으로 판명됐다.

역학조사 결과 이 주점을 찾았던 손님 중 경주세무서 직원 4명이 지난 18일 확진 판정을 받았다.

보건당국은 여주인이 확진 판정을 받기 전인 13일 남자 손님 1명이 감염된 것을 확인하고 역학조사를 벌이고 있다.

이 남자 손님의 부인은 집에서 감염됐다.

또 다른 확진자 2명도 이 주점을 다녀간 것으로 확인됐다.

경북도 관계자는 "지금까지 이 주점에서 나온 확진자는 10명이며, 일부는 이 주점에서 감염됐는지, 다른 곳에서 감염됐는지 파악 중"이라며 "업주 A씨에 대한 감염 경로가 아직 확인되지 않아 역학조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21일 오전 현재 경주시의 코로나19 확진자는 30명이다.

choi119@news1.kr


 

이런 뉴스를 서울에서 주점이나 클럽에 가는 이들이 보고 경각심 좀 얻었으면 좋겠군요..

 

경주에서 주점을 운영하는 업주와 손님들이 코로나19에 감염.. 확진판정을 받았다 합니다.

 

초기 감염이 어떻게 되었는지 알 수 없지만 감염된 손님이 업소를 방문해서 업주를 감염시키고 업주를 통해 손님이 감염된 것 아닐까 싶습니다..

 

결국 사회적 거리두기를 권했지만 이를 무시하고 주점에 방문한 이들과 생계때문에 어쩔 수 없이 영업을 한 업주는 확진판정을 받고 격리가 되었네요.. 이들은 격리 수용되면서 무슨 생각을 하고 있을까요?

 

그와중에 감염된 손님중엔 경주 세무서 직원도 있어서 이들에 대해 비난이 있는 상황입니다.. 

 

아마 대구, 경북지역에 코로나19가 아직 근절되지 않았음에도 질본의 권고를 공무원이 무시하다 감염되었으니 일반인들보다는 좀 더 비난을 받을 수 밖에 없겠죠.. 더욱이 세종시에서도 해수부 공무원들이 상당수 감염되었고 일부는 자가격리 수칙을 어겨 비난을 받았는데.. 이번엔 공무원이 주점에 갔다 감염되서 격리되었으니..

 

이런 사례는 아마 서울에서 더 많이 나오지 않을까 우려스럽네요.. 

 

불금이라고.. 휴일이라고.. 갑갑하다고 클럽이나 주점에 몰려 나오는 이들과 질본과 지자체의 권고가 있음에도 예배를 강행하는 교회쪽에서 말이죠..

 

바이러스는 감염대상을 가리지 않습니다. 더욱이 젊은 사람일수록 중증인 경우가 드물어 과신하는 경향이 있는 것 같은데... 중증이 드물고 사망사례도 적지만 그렇다고 중증으로 발전하지 말란 법도 없고.. 사망자가 나오지말란 법도 없습니다..

 

잠깐의 불편으로 원래 누렸던 일상생활이 빨리 다시 오게끔 많은 이들이 협조했으면 좋겠습니다.

 

관련링크 : 경주시 확진자 이동경로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