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논란거리/정치

통합당 관악갑 김대호 "30~40대, 거대한 무지와 착각 지녀" / 與 "유권자 모독" "청년폄하" 맹비난 / 김대호 조만간 사과

by 체커 2020. 4. 6.
반응형

다음

 

네이버

통합당 관악갑 김대호 "30~40대, 거대한 무지와 착각 지녀"

미래통합당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는 "50대 민주화 세대들의 문제 의식은 논리가 있는데, 30대 중반에서 40대는 논리가 아니라 막연한 정서"라며 "거대한 무지와 착각을 지니고 있다"고 말해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김 후보는 오늘(6일)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통합당 서울 지역 선거대책회의에서 "60~70대는 대한민국이 얼마나 열악한 조건에서 발전을 이룩했는지 알고 있지만 30~40대는 잘 모르는 것 같다"면서 이렇게 언급했습니다.

그는 "지역을 돌아다니다보면 6·70대의 반응은 뜨겁고, 엄청난 위기감이 있다"면서 "반면 30대 중반에서 40대는 차갑고, 심지어 경멸과 혐오를 보낸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30~40세대를 향해 "이분들은 태어나보니 살만한 나라가 됐고, 기준이 일본이나 유럽쯤 되는 것 같다"면서 "왜 대한민국이 이 정도밖에 안되는지 보수나 수구 기득권 때문이라고 생각하는 것 같다"고 말했습니다.

김 후보는 "이 세대들은 대한민국이 어떻게 이만큼 성장했는지 모르니 기존 동력을 파괴하는 쪽으로 움직인다"며 "이것이 문제의 핵심"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신재웅 기자 (voice@mbc.co.kr)


 

다음

 

네이버

 

김대호 "3040 무지" 발언 논란.. 與 "유권자 모독" "청년폄하" 맹비난

 

통합당, 김대호 후보 징계절차 착수

 

김대호 미래통합당 서울 관악갑 후보(맨 왼쪽)가 6일 서울 영등포구 중앙당사에서 열린 서울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필승을 다짐하고 있다. 뉴스1

‘3040 비하’ 논란에 휩싸인 김대호 미래통합당 후보(서울 관악갑)에 대해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거세게 비판했다. 같은 지역구에 출마한 유기홍 민주당 후보는 “유권자들에 대한 모독을 중단하라”고 촉구했고,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마포을 후보는 “청년폄하 망언”이라고 비판에 가세했다.


유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관악구는 20·30대가 40%에 달하는 등 젊은 인구가 가장 많은 지역 중 하나”라며 “유권자분들에 대한 모독을 중단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김 후보는 일전에도 문재인 대통령을 ‘똘X’라는 막말을 한 바 있다”며 “이제 통합당의 막말 DNA가 국민들까지 향한다”고 비판했다. 그러면서 “정치의 수준이 이렇게까지 떨어질 수 있는 것인지 참담하다”고 말했다.

 

정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논란이 된 김 후보의 발언이 담긴 기사를 공유하며 “당사자가 석고대죄함은 물론 황교안 대표 사퇴각”이라며 “통합당의 조치를 지켜보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날 김 후보는 서울 영등포 당사에서 열린 통합당 현장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서 “60·70대는 대한민국이 얼마나 열악한 조건에서 발전을 이룩했는지 잘 알지만, 30·40대는 그런 것을 잘 모르는 것 같다”면서 “30·40대의 문제의식은 대한민국 발전의 원동력이 될 수 있는데, 문제는 대한민국이 어떻게 성장, 발전했는지 그 구조·원인·동력을 모르다 보니,기존 발전 동력을 무참히 파괴하는 쪽으로 갈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60·70대에 끼어있는 50대들의 문제의식에는 논리가 있다”며 “30대 중반, 40대는 논리가 아니라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고 말해 3040세대 비하 논란에 휩싸였다.


서울 관악갑은 청년인구(만 19~34세) 비율이 30.6%로 전국에서 가장 젊은 층이 몰려있는 지역구로, 여당 지지세가 강해 통합당의 험지로 분류된다. 통합당은 김 후보의 해당 발언이 전체 총선에 부정적 영향을 미치지 않을까 우려하고 있다.

김 후보의 발언을 둘러싸고 논란이 커지자, 김종인 통합당 총괄선대위원장은 “어느 개인이 한마디 한 것을 마치 당의 입장인 양 보도하는 것을 삼가달라”며 서둘러 진화에 나섰다. 당은 제명 등 가능성을 열어두고 징계 절차에 착수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은나리 기자 jenr38@segye.com


 

총선 날짜가 다가오고 있기에 각 후보자들은 선거활동을 하면서도 자신의 발언이 논란이 되는 걸 극도로 주의해야 합니다..

 

말 한마디가 표심을 가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미래통합당에서 다시금 이런 표심을 흔들만한 발언이 나와 우려가 큽니다.. 

 

30대와 40대 국민들을 비하하는 발언을 했기 때문이죠..

 

30대와 40대가 거대한 무지와 착각을 지녔다고 말했습니다..이렇게 말한 미래통합당 후보는 서울 관악갑 김대호 후보입니다..

 

30대와 40대가 바보도 아니고.. 정보습득에 적극적인 세대에 이런 비하발언을 했다면... 결국 30대와 40대 표는 그냥 포기한 것 같습니다..

 

아마 고령층에서 미래통합당 지지자들이 많으니 이런 말을 쉽게 하는 것이겠죠..

 

그래도 30대와 40대 표를 쉽게 포기하진 않은가 봅니다..혹시나 자신의 발언을 모르는 유권자가 있을 것이라 생각했는지 이후 사과의향을 내긴 했습니다.


관련링크 : 3040 비하 논란 김대호 "오해 있지만 국민이 불쾌했다면 무조건 사과"

 

3040 비하 논란 김대호 "오해 있지만 국민이 불쾌했다면 무조건 사과"

 

김 후보 "일부 30·40, 잘못된 정보로 비판"
"이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뜻이었다"
"조만간 공개적으로 사과할 것"

 

'30·40대는 무지하고 논리가 없다'고 발언해 논란이 된 김대호 미래통합당 서울 관악갑 후보가 "다소 오해가 있지만 국민이 불쾌했다면 무조건 사과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6일 <한경닷컴>과의 전화 인터뷰에서 "제 발언의 본뜻은 일부 30·40대가 잘못된 정보를 바탕으로 통합당을 비판하고 있으니 이를 바로 잡아야 한다는 뜻이었다"면서 "마치 모든 30·40대가 무지하다고 비하한 것처럼 전달돼 안타깝다"고 말했다. 

다만 김 후보는 "어쨌든 국민들에게 불쾌감을 줬다면 제가 잘못한 것"이라며 "조만간 공개적으로 제 발언에 대해 사과하겠다"고 했다.

 

한편 김 후보는 이날 서울 지역 선거대책위원회 회의에 참석해 "60·70대는 대한민국이 얼마나 열악한 조건에서 발전을 이룩했는지 잘 아는데, 30·40대는 잘 모르는 것 같다"며 "태어나보니 어느 정도 살 만한 나라여서 이 분들 기준은 유럽·미국쯤 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이어 "60·70대, 50대들의 문제의식에는 논리가 있다"면서 "그런데 30·40대는 논리가 아니다. 거대한 무지와 착각"이라고 발언했다.


아.. 보니 사과 안했군요.. 조만간 한다고 합니다.. 그럼 사과한게 아니죠..

 

30, 40대 서울 관악갑 유권자 여러분... 비하발언 해놓고 나중에 사과할 예정이라 합니다..

 

30대, 40대가 거대한 무지와 착각을 가지고 있다 말했는데.. 정작 본인도 그 무지와 착각이 있다는 건 깨닫지 못하나 봅니다..

 

비하발언을 한 30대와 40대의 앞으로의 표가 많을지.. 아님 자신들에게 표를 주는 50대 이상 고령층이 앞으로 표가 많을지 생각은 안해봤겠죠.. 어떻게든 당장에 금뱃지 달고 들어가야 할테니..

 

아마도 이런 발언을 했다는 것... 또 얼마나 출마를 할지 모르겠지만 계속 언급될 것 아닐까 싶습니다.. 이전에는 막말해도 시간이 지나면 누가 했는지도 기억 못할 정도로 정보가 사라지지만 이젠 그런 정보.. 두고두고 기록되어 언급될터이니..

 

이런 사실.. 김대호 후보만의 일이 아닐겁니다. 현 국회의원이나.. 전직 국회의원이나.. 예비국회의원이나.. 자신들이 뱉어낸 말들... 두고두고 자신들을 괴롭힐 것을 깨닫길 바랄 뿐입니다. 요샌 검색하면 그사람이 뭔 말을 했는지 다 나오는 시대이니까요..

 

그리고... 얼마나 열악한 조건에서 발전했다는 말... 한국전쟁 이후 초토화된 국토에서 건설과 제조업으로 발전한 건 맞죠.. 하지만 그건 1, 2차 산업에서나 가능한 상황.. 베트남이나 중국등이 그 예가 될 겁니다. 그런데 그 사회에서 얼마나 많은 노동자들이 열악한 노동조건으로 일을 해 왔는지 알고 있을까 싶습니다. 그리고 일하다 죽은 이들이 없었냐 되 묻고 싶기도 하고요..

 

결국 김대호 후보는 그저 돈많은 기업과 건물주들을 대변하는 후보로서 존재하는 거 아닌가 개인적인 판단을 해봅니다. 

반응형

댓글